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햄프씨드 효능, 대마씨 다이어트 당뇨에 효능 있어
    정보/먹거리 2016. 9. 16. 17:43
    반응형

    평소에 건강을 위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이라면 한 번 쯤 들어봤음직한 햄프씨드,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되기도 하였고요. 또 요즘 홈쇼핑 방송을 통해서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지요. 과연 햄프씨드란 무엇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햄프씨드란?

     

     

    햄프씨드는(Hemp Seed)는 대마씨를 말합니다. 대마씨는 삼씨라고도 하는데요. 삼이라면 삼베옷 만들 때 사용하는 바로 그 삼이지요.

     

    그런데 대마라고 하면 환각성분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요. 하지만 이 햄프씨드는 THC(테트라 하이드로 카나비놀)이라는 환각성분이 있는 겉껍질을 벗겨내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로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국 타임지에 슈퍼푸드로도 선정되기도 하였고요. 우리나라에서도 요즘 신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이라고 해요.

     

     

    햄프씨드 효능, 대마씨의 효능

     

    혈관계 질환 예방

     

    불포화지방산이 고등어나 연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보다도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효과

     

    햄프씨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이에 반해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아울러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식욕억제의 기능도 하여 여러모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당뇨 예방

     

    햄프씨드는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입니다. 그리고 섬유소도 풍부한데요. 이로 인해 혈당조절에도 효과적이라 당뇨에도 좋습니다.

     

     

    어린이 성장촉진에 효과

     

    햄프씨드는 아미노산 일종의 아르기닌이 풍부한데요. 이 아르기닌은 성장호르몬 촉진을 자극시키는데 도움이 되므로 성장기 어린이들이 먹으면 좋고요. 남성들의 스태미너 향상,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햄프씨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우리 나라에서는 많이 낯선 식품이지요. 처음에 대마씨앗이라고 해서 이것 먹어도 되나 놀랬긴 했습니다. 어쨌든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니 적절히 활용해서 섭취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