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선생 갈비찜 양념 황금레시피
    쿠킹/매일반찬 2016. 9. 20. 09:14
    반응형

    이번 명절에는 소고기 갈비 사다가 갈비찜을 만들었어요. 양념은 집밥 백선생의 고기 요리용 만능 소스를 활용해서 만들었답니다. 그럼 소갈비로 만드는 갈비찜 만들기 과정 포스팅 시작하겠어요.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갈비찜 양념 황금레시피

     

     

    재료

    소고기 갈비, 무, 밤, 당근, 양파, 대파

    백선생 고기 양념 만능 소스▶진간장 2컵, 설탕 1컵, 맛술 1컵, 물 2컵, 간 마늘 1/2컵, 생강 1숟갈, 파 1컵, 참기름 1/3컵

     

     

     

    소고기 갈비에요. 냉동실에 얼려두었더니 꽁꽁 언 상태인데요.

     

     

     

    갈비찜을 만들기 위해 해동도 시킬 겸, 핏물도 뺄 겸해서

    반 나절 정도 물에 담가 놓았습니다.

     

     

     

    핏물 빼는 동안 양념 소스를 미리 섞어 놓았어요. 백선생 고기 만능 소스를 만들었는데요. 갈비찜을 만들기 위한 집밥 백선생 만능 고기 양념 레시피는 진간장 2컵, 설탕 1컵, 맛술 1컵, 물 2컵, 간 마늘 1/2컵, 생강 1숟갈, 파 1컵, 참기름 1/3컵인데 저는 여기서 생강은 뺐어요.

     

     

     

    소고기 갈비찜에 넣을 각종 부재료도 준비해둡니다.

    무도 썰어 놓았고요. 당근, 양파 썰어 준비해 두었습니다.

     

     

     

    대파도 큼직하게 썰었어요.

     

     

     

    버섯도 있으면 준비하면 좋은데 없어서 그냥 패스했어요.

    고추도 역시 패스, 대신 껍질 깐 밤을 준비했어요.

     

     

     

    꽁꽁 얼었던 갈비라 미처 씻지 못해서 핏물 뺀 갈비의 뼛가루나 불순물 제거를 위해 충분히 물에 헹궜고요. 냄비에 핏물 뺀 갈비 넣고 물을 부어 한 번 끓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한 번 삶아 낸 갈비는 다시 냄비에 넣고 준비해 둔 백선생 고기 양념 소스를 넣었어요.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부을 때에는 양에 맞게 부어야 되지요.

     

    양념 간장의 양은 갈비가 살짝 덜 잘길 정도로 부어주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여기에 1시간 이상 졸일 테니 물도 충분히 부어줍니다. 남은 양념은 다른 고기 요리 양념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끓이는데요. 끓기 시작하면 무 넣고 계속 끓입니다.

     

     

     

    다음 밤을 넣고 조금 끓이다가

     

     

     

    당근도 넣어 계속 졸였습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부드러워졌다 싶을 때 대파와 양파 넣었어요.

     

     

     

    그렇게 해서 달콤한 갈비찜이 완성되었습니다.

     

     

     

    오래 졸였더니 양념도 쏙 잘 배였고요. 고기도 부드워졌어요. 고기도 고기지만 저는 함께 곁들인 채소나 밤이 더 맛있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