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별미 고구마 빼떼기죽, 출출할때 먹거리 말린 고구마죽리뷰/식품 2014. 8. 5. 05:57반응형
생고구마를 썰어 말린 빼떼기, 이 빼떼기로 죽을 끓인 것이 바로 빼떼기죽인데요. 이것도 통영의 먹거리, 별미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몇달전에 통영 갔을 때 강구안을 지나가다가 빼떼기죽 파는 가게가 보이길래 포장용 빼떼기죽을 구입하였답니다.
꿀딴지푸드의 고구마 빼떼기죽이에요. 아예 상품으로 나와 있네요.
꿀단지 고구마빼떼기죽의 중량은 270g, 열량은 345칼로리이고요.
포장지에 각 영양소 함량과 기준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도 표기되어 있어요. 고구마 42%, 백설탕, 강낭콩, 차조, 정제수, 정제염, 탄산수소나트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고구마, 강낭콩, 차조 모두 국내산이에요.
그리고 겉봉에서 꺼내면 레토르트 파우치에 내용물이 밀봉 포장되어 있어요.
차게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서 통영 현지에서는 그대로 데우지 않고 먹었는데요. 뻑뻑한 게 너무 맛이 없어 집에 들고 온 빼떼기죽은 한 번 따뜻하게 데워 먹어봤어요.
데우는 방법은 봉지째 그대로 끓는 물에 넣어 데워도 되고, 내용물을 용기에 덜어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끓는 물에 데워 먹기로 하고, 냄비물이 끓었을 때
빼떼기죽을 봉지째 넣어 5분 정도 더 끓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서 꺼내어 그릇에 부었어요.
달콤한 맛의 따뜻한 빼떼기죽인데요. 역시 뻑뻑하네요. 부드럽게 넘겨지는 맛이 없는 것 같아요. 집에서 만들어 먹었을 때에는 그런대로 먹을만했었는데...
출출할 때 먹으면 좋은 빼떼기죽, 파는 곳도 여러 군데인 것 같은데 어느 집이 제일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제가 몇 달 전에 맛본 빼떼기죽은 제 입맛에는 좀 맞지 않는 듯했어요.
하지만 순전히 제 취향이라 맛있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수도 있어요. 아무튼 통영 현지에서 사 먹는 빼떼기죽 엄청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저의 개인적인 맛 취향으로 쬐끔 실망은 했어요.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 달지 않은 대용량 떠먹는 요구르트 (0) 2014.09.20 파리바게트 두부과자, 웰빙과자 파리바게뜨 고소한 검은깨 두부스낵 (1) 2014.09.01 강릉 사기막 전통 한과, 명절선물 찹쌀유과 강정 과즐 (3) 2014.08.30 홈쇼핑에서 구입한 종가집 포기김치, 맛김치 (4) 2014.08.02 농심 입친구, 국내산 수미감자로 만든 생감자스틱 스낵, 가격은? (3) 2014.06.04 오리온 초코파이, 미국 판매용 초코파이와 칼로리(열량) 마시멜로 비교 (2) 2014.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