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매생이 효능, 변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정보/먹거리 2020. 1. 23. 19:58
    반응형

    요즘 매생이철이라 시장에서나 마트에서 가끔 볼 수 있는데요. 언뜻 보면 파래와 비슷한 듯 보이지만 파래보다 결이 가늘고 부드러우며 매끄러운 것이 특징이에요. 그래서 실크 파래라고 불리기도 하더라고요.

     

    어쨌든 이러한 매생이는 풍부한 영양소 함유로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 그럼 이러한 매생이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한 번 알아볼게요.

     

     

    매생이 효능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 효과

    매생이에는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나 중금속 등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데 효과적인 기능을 한답니다.

     

     

    성인병 예방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기능을 하여 혈액을 맑게 한다고 해요.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간건강에 도움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여 몸속 알코올을 중화시키는 기능을 하고, 아스파라긴산 또한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는 등 간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능으로 과음 후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매생이는 100g에 19kcal로 칼로리가 낮은데다 식이섬유질 함량이 높아 먹으면 포만감을 쉽게 느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니코틴 중화 기능

    니코틴을 중화시키는 효능도 있어 담배를 피우는 흡연가들이 먹으면 좋은 건강 음식이기도 합니다.

     

     

    변비예방과 개선

    매생이는 섬유질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대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과 개선 등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과 골다공증 예방

    칼슘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 촉진에도 좋으며, 성인의 경우에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비타미A와 C 등 풍부한 비타민의 함유로 인해 피부를 맑고 매끄럽게 가꾸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 기능으로 피부 트러블을 줄이는 등 여러모로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

    다양한 영양소 함유로 신경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해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 예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소화기능 개선

    소화기능 개선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위궤양이나 십이지궤양과 같은 위장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해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진녹색빛의 매생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생이는 굴을 함께 넣어 매생이굴국을 끓여먹기도 하고요. 전을 부쳐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한 음식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니 겨울별미로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