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저희 집 거실 컨셉트에 연결된 멀티탭에 전원만 연결시키면 지지직거리네요. 전기 무섭지요. 순간 겁이 나더라고요. 최근에는 거의 화재 발생 원인이 전기누전이라던데..., 그래서 일단 멀티탭을 새 것으로 바꿨습니다.

 

그건 그렇고 만약 아파트 등에서 갑작스레 화재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대피해야 할까요? 화재 시 대피 요령을 몰라 순간 당황할 것 같은데요.

 

일단 아파트에 화재가 발생하면 현관을 통해서 무조건 바깥으로 나갈려고 할 것 같아요. 그러나 바깥으로 나가는 것만이 좋은 방법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대처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고 합니다.

 

 

현관과 떨어진 집 안쪽에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집밖으로 대피할 수 있는데, 연기가 차 있을 경우 젖은 천을 준비하여 호흡기를 막고 고개를 숙인 채 대피합니다.

 

하지만 현관 주변에 불이 났을 때에는 현관문을 열고 대피하는 것은 아주 위험한 일이지요. 항상 불이 난 반대쪽으로 대피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에는 베란다쪽으로 가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허거나 119에 신고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경량칸막이를 통해서 화재로부터 탈출할 수도 있는데요. 아파트에는 앞이나 뒤 베란다 쪽에 옆집과 연결되는 벽면에 경량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어요.

 

이 경량칸막이를 부수고 옆집으로 탈출할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경량칸막이를 깨부수고 옆집으로 대피하여 목숨을 건진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따라서 경량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는지 아닌지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집 경량칸막이입니다. 각종 짐으로 쌓여져 있어요. 집이 비좁다 보니 허드레 짐을 쌓아놓았는데요. 화재 발생을 대비하여 비워놓는 것이 좋은데 알면서도 그게 잘 안 되네요. 생명과도 직결되는 것이기에 이참에 경량칸막이 한 번 확인해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