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초가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지요. 또 고혈압을 우려해 짜게 안 먹을려고 노력하지만 맛이 싱겁고 밋밋하면 입맛에 맞지 않는 경우 있는데, 이럴 때 음식에 새콤한 식초를 넣으면 소금이나 간장을 조금 덜 넣어도 밋밋한 맛이 덜해져 그런대로 먹을만 하게 되니 염분 섭취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 것 같아요.

 

게다가 쫄깃한, 탱탱한 면발을 위해 라면 끓일 때에도 식초를 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식초를 라면에도 한 번 넣어 봤습니다.

 

 

 

삼양 맛있는 라면입니다.

 

 

맛있는 라면 제품 특징이에요.

 

 

 

원재료명 및 원산지이고요.

 

 

 

영양성분이에요.

삼양 맛있는 라면의 칼로리는 480kcal이고요. 나트륨 함량은 1,720mg이군요.

 

 

 

봉지 속에는 면이 들어 있고요. 분말스프, 후레이크가 있어요.

 

 

 

면입니다. 면에는 참깨분말과 감자전분이 첨가되어 있답니다.

 

 

 

후레이크에요. 표고버섯, 대파, 브로콜리 등 큼직한 말린 건더기가 들어 있네요.

 

 

 

요건 분말스프입니다.

 

 

 

이제 한 번 끓여 보겠습니다.

보통의 라면처럼 물이 끓으면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 다 넣어 4분간 더 끓여주면 됩니다.

 

 

 

라면 면발 탱탱하게 하는법, 라면에 식초 넣기

 

그리고 다 익어갈 무렵에 앞서 말했듯 식초를 넣어 주었습니다. 라면에 식초를 넣으면 면발이 더 탱탱해지고 쫄깃하면서 더 맛있다니 기대를 하면서 넣었어요.

 

 

 

그렇게 다 끓이고 그릇에 옮겨 담았습니다.

 

 

 

맛을 보니 끓이면서 식초향이 날아가 맛에는 지장이 없다고 하는데, 제 입맛에는 왠지 시큼한 맛이 조금 나는 것 같네요. 약간만 넣어주어야 되는데 한 스푼이나 넣어서 그런가 봅니다. 면 식감은 괜찮은 것 같아요.

 

 

 

라면에 식초 넣는 이유

 

면에도 단백질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식초의 산성 성분이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따라서 라면을 삶다가 거의 마지막 익어갈 무렵에 식초를 약간 넣어 주면 단백질을 응고시켜서 면발을 더 탄력있게 그리고 단단하게 해주어 더 맛있다고 해요.

 

 

 

어쨌든 한 그릇을 다 먹었는데요.

삼양라면 맛있는 라면, 맵지도 않고 그럭저럭 맛은 괜찮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