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인스턴트 식품을 평소에 많이 먹는 편입니다. 특히 라면, 라면을 좋아하는 편이라 마트에 갈 때마다 종류별로 사곤 해요.

 

저번에는 이러한 라면뿐 아니라 인스턴트로 먹을 수 있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한 번 사봤어요. 마침 2인분에 1인분 더 구성이더군요.

 

 

 

풀무원 생가득 4가지 치즈&토마토 스파게티입니다.

 

 

 

L-글루타민산나트륨은 무첨가되어 있다고 하고요. 제품의 원료 중 토마토 함량이 19.10%, 크림치즈 0.17%, 체다치즈가 0.17%, 에멘탈치즈가 0.04%, 파마산치즈가 0.04% 함유되어 있네요.

 

 

 

구체적인 원재료명 및 함량이에요. 빛 때문에 사진상으로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네요.

 

 

 

아무튼 겉포장지 속에는 스파게티면이 들어있는 봉지 세 개랑, 소스가 세 봉이 들어 있어요. 2인분+1인분 더, 총 3인분인 셈이지요.

 

 

 

조리법은 겉포장지에 소개되어 있는데요.

간편한 이태리식 조리법으로 팬조리법이 소개되어 있기도 하고요.

 

 

 

기본조리법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기본조리법은  끓는 물에 면을 넣고

1분~1분 30초간 끓인 후에 체에 걸러 면만 접시에 담고요.

 

 

 

그러는 동안 소스도 봉지째 끓는 물에 넣고 3분간 데웁니다.

 

 

 

그리고 봉지를 뜯어 소스 내용물만 면 위에 부어 비비면 되지요.

요건 제가 먹은 건 아니고요.

 

 

 

제가 먹을 건 팬에 간단하게 조리를 해봤습니다. 팬에 물 50cc와 면을 넣고 1분~1분 30초간 볶으면서 면을 풀어줍니다.

 

 

 

볶다보면 물기가 증발되어 거의 남지 않게 되는데요. 이때 올리브유 15cc와 토마토소스를 넣고 1분간 더 볶아주면 됩니다. 저는 올리브유 대신 포도씨유로 볶았아요.

 

 

 

그렇게 데운 풀무원 치즈토마토 스파게티에요.

 

 

 

맛은 토마토의 상큼함도 느껴지고요. 치즈가 들어 있어서인지 고소함도 느껴지네요.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데 일단 제 입에는 괜찮은 것 같아요.

 

촉촉하게 드실려면 기본조리법으로 끓는 물에 조리하면 될 것 같고요. 아니면 팬에 간단하게 볶듯이 조리하면 빠르게 조리되면서 더 고소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았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