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가집 포기김치, GS 홈쇼핑 종가집 배추 김치 가격리뷰/식품 2016. 10. 28. 12:22반응형
요즘 배추 가격이 비싸다 보니 김치를 사다 먹는 가정이 많은 것 같아요. 좀 있으면 김장철인데 그때쯤이면 배춧값이 안정되겠지 했는데 올해 가을 배추와 무의 재배 면적이 작년보다 대폭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결국 배추와 무 생산량이 감소된다는 말이고, 따라서 배추값과 무값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말이니 가격이 어떻게 될지 가늠을 못하겠어요. 그래서 김장을 포기하는 가정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저희 집은 아직 어떻게 할지 결정은 못했어요.
그건 그렇고 김장 전까지 먹을 김치는 있어야 되겠지요. 먹던 김치가 똑 떨어져 마트에서 한 봉 살까 하다가 마침 TV 홈쇼핑을 보니 종가집 포기김치를 팔아 주문했어요.
GS 홈쇼핑에서 구입한 종가집 김치에요. 아이스박스에 넣어져 배송되었답니다.
박스 뚜껑을 열면 5.5kg 두 봉이 들어 있어요.
아래에 아이스팩도 동봉되어 있군요.
종가집 배추 김치 두 봉, 총 11kg이에요. 가격은 59,900원, 거의 6만원이지요. 양을 치면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것 같아요.
종가집 포기김치 특징이고요.
원재료명 및 함량 표시입니다.
한 봉 뜯었습니다.
양념이 적지도 많지도 않은, 적당히 있는 게 촉촉해 보입니다.
배추도 싱싱해 보이고요.
종가집 배추김치는 자주 사먹는 편이라 맛을 알지만 그래도 얼른 한 번 맛보았어요. 줄기부분은 간이 안 배인 듯 좀 싱거운 편이고요. 잎부분은 그런대로 괜찮아요.
어쨌든 대체로 간이 세지 않아요. 이런 맛에 제가 길들여졌는지 다른 김치는 짜게 느껴지기도 하더라고요. 그런대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김치인 것 같아요.
아쨌든 김치가 푸짐하니 마음이 부자된 것 같네요. 옛날 어머니들은 독에 쌀이 가득하고 창고에 연탄이 가득 쌓여 있으면 부자된듯 하다고 하지요.
제가 딱 그맘이에요. 옛날에 비하면 김치를 많이 안 먹는 편이지만 그래도 김치 없는 식탁은 왠지 허전하니 푸짐히 있으면 좋지요.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마트몰에서 주문한 절임배추, 올반키친 절임배추 20kg 가격은? (0) 2016.11.30 오븐에 구운 '더 건강한 어묵, 도톰한 사각'으로 어묵조림, 쫄깃해요 (0) 2016.11.12 시판 인스턴트 한성 유부초밥 박사로 간단 유부초밥 만들기 (0) 2016.11.05 제주 은갈치 선물세트, 제주 창해수산 성산포 갈치에요 (0) 2016.10.24 풀무원 통영굴짬뽕 라면, 담백한 자연은 맛있다 굴짬뽕 (0) 2016.10.20 부천 자유시장 옥돌구이김, 서민갑부에도 소개된 김구이 가게 (2) 2016.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