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일 대부분 껍질에 몸에 좋은 성분들이 더 많다고 하지요. 사과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껍질에 식이섬유의 일종인 팩틴 성분이 풍부해 변비에도 더 좋고요. 다이어트에도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아울러 항산화 성분인 폴레페놀 성분도 풍부해 노화 예방, 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껍질이 더 좋으니 껍질째 먹는 것이 건강을 위한 좋은 방법이긴 한데 잔류 농약이 걱정됩니다. 하지만 물에만 씻는 것만으로도 잔류농약은 대부분 제거된다니 크게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사과 씻는 법, 깨끗이 세척하는 방법

 

 

사과입니다. 간혹 씻지 않은 사과 만져보면 끈적한 경우가 있어요. 이것 농약이지 않을까 염려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과의 당분이 배출된 것이라고 해요.

 

 

 

어쨌든 저는 일단 사과를 씻기 위해서 물에 베이킹소다 탔고요.

 

 

 

이 베이킹소다 탄 물에 문질러가며 씻어 헹구었어요.

 

 

 

다음 사과 씻는법으로 식초를 활용하는데요. 물을 새로 받아놓고 식초를 탔어요.

 

 

 

이 식초물에 5분 정도 담가둔 뒤 흐르는 물에 헹궈 주었습니다.

 

 

비타민C 손실을 적게 해서 먹는 법

 

 

▶비타민C는 수용성이라 물에 너무 오래 담가두는 건 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칼로 자르면 파괴가 될 수 있다니 손으로 자르는 것이 좋은데 손으로 자르기 힘들지요. 이럴 때 윗쪽만 칼로 살짝 자르고 손으로 부러뜨려 먹으면 됩니다.

 

▶또한 썰어 먹아야 할 때 크게 썰어야 단면이 공기와 접촉하는 부위가 적기 때문에 영양소 손실을 막을 수가 있어요.

 

▶아울러 사과로 요리를 할 경우 직전에 사과를 손질합니다.

 

▶그리고 조리를 할 때에는 열에 오래 익히면 비타민C 손실이 크니 조리시간을 줄이도록 합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는 말이 있지요. 산이 많기 때문에 취침 전에 먹으면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고요. 위장과 심장에 부담을 주어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니 될 수 있으면 늦은 시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