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은 누구든 공감하실 텐데요. 그래서 깨끗한 클렌징을 위해 클렌징 크림으로 닦은 후 세안제로 씻는 등 이중 세안으로 신경을 쓰는데, 이때 눈이나 입술 화장 즉 포인트 메이크업 역시 얼굴 클렌징 제품과 구분없이 같은 제품으로 클렌징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포인트 메이크업의 클렌징은 구분하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눈화장이나 입술화장처럼  포인트메이크업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화장(아이섀도, 마스카라, 아이라인 등) 지우는 방법

 

눈 주위의 피부는 얇고 가장 민감한 부위이므로 아이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시중에 입술과 눈화장을 지울 수 있는 립앤아이 리무버가 다양하게 나와 있으니 그걸 이용하면 되겠죠. 만약 눈주위의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지 않으면 색소침착과 세균이 번식할 수 있고, 일반 클렌징이나 세안 비누로 눈화장을 지우면 피부의 기름성분이 많이 닦여나가 건조해지고 따라서 잔주름 등이 많이 잡히게 됩니다.

눈화장 지우는 법(아이섀도, 마스카라, 아이라인 지우기)
① 화장솜 2장에 아이메이크업 리무버를 적셔 양쪽 눈에 1~2분 덮어둡니다.
② 얹어 놓은 미용솜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이섀도를 2~3회 닦고 눈썹의 아이브로우를 지웁니다.
③ 그리고 면봉에 아이리무버를 묻혀 아이라인 잔여물을 닦고, 속눈썹의 마스카라도 역시 면봉으로 위에서 밑으로 닦아냅니다.


입술화장(립스틱) 지우는 방법

 

립스틱이 묻은 입술을 대충 물로 닦으면 펄과 왁스 오일 등 미세 찌꺼기가 표피에 남아서 피부를 지치게 하기 때문에 포인트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역시나 깨끗하게 클렌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술화장 지우는 법(립스틱 지우기)
① 립앤아이 리무버(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를 화장솜에 묻혀 입술 위에 두었다가 2~3회 닦아냅니다.
② 입술 주름 사이사이에 덜 닦인 부분은 면봉에 메이크업 리무버를 묻혀서 세로 주름의 결을 딸라 살살 닦아냅니다.


우리는 열심히 메이크업만 했지, 깨끗하게 지우는 것을 소홀히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깨끗하게 클렌징하는 것이 아울러 피부관리의 첫걸음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