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지성피부에 효과적인 당근팩, 그 효능과 당근팩 만드는 법!
진짜 미인은 바로 피부 미인!, 모든 여성들 아니 남성들도 티없이 맑고 고운 피부를 가지는 것을 바랄 테지요. 따라서 피부미용에 관심을 가져 값비싼 화장품 구입에, 고가의 피부관리를 받는 등 피부미용에 투자를 많이 하는데요. 꼭 고가의 관리가 아니더라도 집에서 간단히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반찬으로, 주스로 흔하게 먹는 당근으로 만든 팩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근팩 효능

당근은 비타민A를 비롯, 각종 비타민군이 다량 함유된 야채 중의 하나인데요. 이러한 당근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 먹어도 좋지만 팩으로 활용하면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당근은 각질을 연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여드름을 빨리 낫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따라서 여드름이나 뽀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심한 사람에게 좋고,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붉은 피부를 가지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즉 당근팩은 살결이 거칠어지고 저항력이 약한 트러블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피부관리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근팩 만들기(만드는 법)

방법1재료 : 당근 1/4개, 플레인요구르트 3큰술, 밀가루 1큰술

① 당근을 강판이나 믹서에 갑니다.
② 간 당근에 플레인요구르트를 섞고, 밀가루를 넣어 묽기를 조절합니다.
③ 얼굴에 거즈나 마스크시트 붙이고 그 위에 섞은 놓은 당근팩제를 발라줍니다.
④ 15~2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제거 후 미온수로 씻어 줍니다.


방법2재료 : 당근주스를 만든 후 찌꺼기, 물, 밀가루

당근이 아깝게 느끼신다면 당근 원액을 짜면 당근찌꺼기가 있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주스를 만든 후 남는 당근 잔여물과 약간의 물과 밀가루를 넣어 묽기를 조절해서 역시 얼굴 위에 거즈를 깔고 발라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면 됩니다. 원액을 짜고 남은 찌거기에도 영양분이 어느정도 남아 있기 때문에 버리는 찌꺼기로 팩제를 만들어 피부관리를 하면 절약 차원에서도 좋겠죠.


이러한 당근팩은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가 적당한데요. 당근팩이 각질제거에 효과가 있는만큼 너무 자주 하면 각질층이 지나치게 벗겨져 오히려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합니다.


지성피부에 좋은 당근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건강 야채 당근으로 각종 요리도 하시고 주스를 만든 후 조금 남겨놨다가 팩을 하시면 좋은데요. 이것도 아까우시다면 당근즙을 낸 후 찌꺼기를 재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럼 당근팩으로 올록볼록 여드름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꾸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