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분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여기서 제가 말하는 화분은 일반적으로 꽃이나 나무를 심는 용기 같은 걸 말하는 것이 아니고요. 꽃의 수술에서 나오는 생식세포를 말하는 것으로 벌을 통해 채취됩니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 등에 효과적이라 요즘 건강 식품으로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화분의 효능 알고 싶다면 아래 클릭

2015/07/12 - [정보/먹거리] - 꽃가루 화분 효능, 벌꿀 꽃 화분 먹는 방법

 

 

 

이게 화분이에요. 먹는법은 그냥 한 스푼 떠먹어도 되고요.

 

 

 

꿀에 재어 먹어도 됩니다. 이건 화분과 꿀을 1:1로 섞어 재어 놓은 화분 꿀절임입니다.

 

 

 

밤꿀에 재었어요. 밤꿀은 밤나무의 꽃에서 채취된 꿀로 짙은 갈색을 띠는 꿀입니다. 밤꿀은 항균,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고, 위와 간 건강에 좋고 기침이나 천식 등 기관지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어쨌든 꿀에 재운 화분, 즉 화분꿀 먹는법은 이대로 떠먹어도 되고요.

 

 

 

화분차로 먹어도 되지요. 화분꿀차를 한 번 만들어 먹어 보겠어요. 그런데 화분꿀은 물에 넣어 가열하면 안 되고, 물에 타 먹는 것이 좋아요. 꿀의 경우 75˚C이상 가열하거나 끓이면 일부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일단 끓인 물을 컵에 따랐어요.

 

 

 

꿀에 재운 화분을 넣어요.

 

 

 

비주얼은 그다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스푼으로 저어 섞었고요. 이제 마시면 되지요. 화분도 달작지근하고 꿀도 달기에 단맛 나는 차입니다. 게다가 꽃가루 화분이 들어가니 향긋한 향이 나는게 보기에도 좀 그래도 생각보다 먹을만은 하네요.

 

 

 

어쨌든 당 성분이 들어가니 일단 피로회복에는 좋은 것 같아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면 섭취 시 주의해야 되겠지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