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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에서 요구르트를 샀는데 별로 달지 않았어요. 단 것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맘에 들어할 것 같고요. 그렇지 않은 분들은 맛 없다고 할 것 같아요.

 

저는 그런대로 먹을만 했는데 저희 집 식구들은 요구르트가 왜이리 달지 않느냐면서 불평이더라고요. 그래서 바나나랑 믹스해 봤어요. 바나나 요구르트인 셈입니다.

 

 

 

 

바나나 요구르트 만들기

 

재료

바나나, 요구르트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화이트 요구르트에요.

 

 

 

설탕이 0%, 무설탕 요구르트더라고요.

 

 

 

용기에 표기된 원재료명 및 함량입니다. 설탕 대신 프락토올리고당이 1.5% 함유되어 있네요. 그래서 많이 달지 않은 요구르트에요.

 

 

 

영양성분도 한 번 확인해 봤어요. 칼로리는 75kcal네요.

 

 

 

그건 그렇고 바나나에요. 바나나는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데 떫은 맛을 내는 탄닌이라는 성분 때문에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수분 흡수력이 강하므로 대변의 수분을 빨아들여서 변을 딱딱하게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는 덜 익은 바나나일 경우 그렇고요. 잘 익은 바나나의 경우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오히려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어쨌든 이러한 바나나와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랑 믹스해 먹기로,

바나나 썰어 넣고 요구르트 부었어요.

 

 

 

그리고 핸드블렌드로 갈아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바나나 요구르트가 완성되었어요.

요구르트가 달지 않았는데 잘 익은 바나나가 더해지니 달콤해졌어요.

 

 

 

한 잔 마시니 배도 든든하고

바나나의 식이섬유에 요구르트의 유산균이 더해지니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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