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이렇게 기온이 많이 떨어지면 삶거나 찐 고구마를 간식으로 자주 먹어요. 하지만 고구마는 구운 군고구마가 더 맛있다고 생각하는 저라 어떤 때는 집에 생고구마가 있어 삶아 먹으면 되는데도 밖에 파는 군고구마를 사먹기도 합니다. 그만큼 더 맛있다고 느끼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집에서 오븐으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어봤답니다.

 

 

 

 

오븐에 고구마 굽기, 미니오븐에 군고구마 만드는 법

 

 

고구마 일단 깨끗이 씻었고요. 오븐 쟁반 위에 놓았습니다.

미니 오븐이라 몇 개밖에 못 올려놓아 아쉽긴 해요.

 

 

 

그리고 오븐에 넣었고요. 군고구마를 만들기 위해 오븐 온도는 230도 맞춰놓고, 시간은 미니 오븐이라 그런지 30분이 맥스라 우선 30분 맞춰놓았습니다.

 

 

 

그렇게 익고 있는 중

 

 

 

30분 지나니 땡, 그래서 열어 젓가락 한 번 꽂아 봤더니 들어가긴 하는데 부드럽게 들어가지지 않아 다시 10분 더 가동했어요.

 

 

 

그렇게 해서 구운 고구마에요.

 

 

 

알맞게 잘 구워졌습니다. 온도를 210도 정도 맞추어 구워도 봤는데요. 40분 구우니 약간 서걱거린다고 해야하나 약간 덜 구워졌어요. 그때는 50분 정도 구워야 될 것 같아요.

 

 

 

어디까지나 작은 사이즈의 고구마 기준이고요. 오븐 사양에 따라, 온도에 따라, 고구마 크기, 양에 따라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고, 덜 걸릴 수도 있으니 중간중간 익었는지 확인하면서 구워주면 될 것 같습니다.

 

 

.

어쨌든 구우니 촉촉함은 덜하지만 수분이 차이지 않으니 당도도 더 높은 것 같고 더 맛있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