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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년에 접어들게 되면 여기저기 아픈 곳이 생기게 마련이죠. 하지만 그저 나이 탓으로 돌리기에는 남은 인생이 불행해지기 십상입니다. 좀더 건강하고 활력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 병이 유발되기 전보다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MBN '엄지의 제왕'에서 내 몸 건강을 되돌리는 운동으로 서있기 운동과 절운동을 추천하였는데요. 구체적으로 이러한 운동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어요.

 

 

내 몸 건강을 되돌리는 운동, 재발 방지 운동

 

서 있기 운동

 

 

인간은 직립보행을 하지요. 따라서 가장 기본적인 자세라 하면 서 있기인데요. 하지만 서있기를 올바르게 하지 않으면 몸의 균형이 파괴된다고 합니다.

 

 

올바른 서있기 운동, 그 방법은?

 

올바로 서있는 것만으로 운동이 될수 있다고 하는데요. 올바른 서있기 운동법은 먼저 항문에 힘을 주고 다리와 허리를 곧게 편 후 턱을 당깁니다. 누군가 똥침을 했을 경우 취해지는 자세와 비슷합니다.

 

 

서있기 운동 효과

 

서있기 운동의 원리는 배와 항문에 힘이 들어가는 엎드려서 하는 속근육 운동법의 서 있는 버전이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있기 운동의 구체적인 효능은 항문에 힘을 주면서 골반의 혈액량이 증가하고, 골반과 허리를 이어주고 주춧대 역할을 하는 장요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허리 교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고요. 어쨌든 결과적으로 온몸 대사가 원활해지고 서있기 운동만으로 에너지도 소비되므로 운동효과면에서도 좋다는 것입니다.

 

 

절운동

 

 

절운동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매스컴에서 많이 다루었죠. 영화배우이자 탤런트인 고소영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 절운동을 소개하였는데요. 고소영 절운동법은 팔을 쭉 뻗어 고양이 등을 만드는 것인데, 고소영 절운동법은 오십견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절운동 방법은?

 

①절운동 시작 전 합장 상태로 손을 크게 돌립니다.

②손을 모으고 수직으로 내려가 쪼그립니다.

③무릎을 땅에 댄 후 엉덩이를 뒤꿈치에 붙입니다.

④엎드린 후 손을 위로 올려 팔을 굽힙니다. 이때 손위로 올리는동작은 어깨 운동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⑤일어설 때는 내려올 때 역순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절운동 효과

 

온몸의 근육신경을 모두 움직여주는 전신 운동으로 자세 교정과 척추측만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허벅지와 엉덩이의 균형 상태를 유지시킨다고 합니다.

 

 

건강을 되돌리는 운동으로 서있기 운동, 절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운동은 특별한 장소도 기구도 필요없지요. 서있기 운동은 정말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이고요. 절운동 역시 절을 할 수 있는 조그만 공간만 주어진다면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평소에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만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것이지요. 방법도 쉬우니 틈틈이 하면 좋을 운동인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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