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트리오일 효능과 사용법
    정보/건강정보 2012. 6. 19. 09:30
    반응형

    얼굴에 난 여드름이나 각종 트러블 때문에 여드름을 비롯한 트러블 개선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 중에는 티트리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러한 아로마오일 중의 하나인 티트리오일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티트리(Tea tree)란?

    티트리는 가시 잎 그리고 노란색, 자주색 꽃 머리를 가지는 작은 나무로, 호주 원주민에 의해 약효가 인정되었는데요. 이후 오랜 세월 동안 이 티트리 향유는 여러 가지 감염증이나 피부 질환에 이용되고 있으며, 제 2차 세계대전 중에는 티트리의 살균·소독·해독 작용으로 인해 피부창상의 치료제로서 이용되기도 하였습니다.


    티트리오일 효능과 사용법

    여드름이나 뽀루지 등 피부 트러블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용방법▶화장수 10ml에 1방울 정도 넣어 여드름이나 습진에 마사지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티트리의 시원한 향은 피로를 풀어주고 우울한 기분을 해소시켜 줍니다.
    이용방법▶아로마 버너 등에 2~3방울 떨어뜨려 은은하게 향이 퍼지게 합니다.


    티눈, 무좀, 손발 튼 데에, 방광염, 질염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용방법▶티트리오일 2.5% 희석하여 사용합니다.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용방법▶욕조에 뜨거운 물을 받아 놓고 티트리오일 10방울을 떨어뜨려 희석하여 몸을 담그면 근육이완에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므로 감기 예방과 치료, 그리고 콧물, 기관지염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놓고 티트리 오일 2~3방울 떨어뜨려 증기를 흡입합니다.


    티트리오일의 효능과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와 같은 효과 때문에 여드름이나 각종 트러블 예방을 위한 제품에 사용되기도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대다수의 화장품에는 전성분이 표시되어 있죠. 표기사항을 보면 각종 화학 성분에 다양한 식물추출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성분인지 자세히 모르는 우리로서는 성분표시가 무용지물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과연 어떤 작용을 하는지 하나씩 알아가는 것도 화장품 선택시 많은 도움이 되겠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