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경렌즈 호야렌즈 비구면렌즈
    일상, 여행, 생각 2013. 6. 9. 09:33
    반응형

    고도근시라 안경은 저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신체의 일부와도 같은 것인데요. 이번에 안경을 새로 구입하기 위해서 안경원을 방문했어요.

    일단 안경테를 저렴한 걸로 골라놓고, 다음은 렌즈를 선택할 차례, 안경렌즈는 5만원 정도 가격의 국산 압축 렌즈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안경사의  적극적인 추천이 시작되었죠. 바로 호야렌즈 그 중에서도 비구면렌즈를 추천하였어요.

    호야렌즈 비구면렌즈는 선명하게 보이고 시야도 넓게 보인다는 점, 그리고 렌즈 두께도 더 얇고 흠집에도 강하며, 더러움도 말끔히 닦인다는 점, 자외선 차단 효과도 강하다며 그 특징을 설명하더라고요.


    비구면 렌즈란?

    측면 왜곡이나 수치를 줄이기 위해 렌즈의 한쪽면이나 양쪽면을 비구면으로 설계한 렌즈, 즉 둥글게 처리된 것이 아니라 평편하게 설계된 것이라고 할 수 있죠.

    비구면렌즈의 장점은 초점의 흐려짐과 색분산이 적고, 주변부의 시야 흐림, 난시 현상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구면렌즈에 비해 얇고 가볍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설명을 들으니 귀 얇은 제가 안 넘어갈리 없죠. 그래서 결국 렌즈 가격만 10만원짜리인 호야렌즈로 맞추게 되었어요. 그리고는 집으로 와서 인터넷으로 호야렌즈에 대해 검색해 보니, 호야렌즈는 렌즈에 고유 식별 마크가 표시되어 있다고 하는데, 아무리 이리 보고 저리 봐도 마킹된 것을 찾을 수가 없네요.

    렌즈 깎으면서 잘려 나갔겠지 생각하면서 그냥 넘기고, 과연 기존에 사용했던 렌즈와는 과연 무슨 차이가 있을까? 렌즈 두께도 조금 얇게 나온다고 하니 그것부터 살펴보았는데, 기존 안경과 크기부터 다르니 아예 비교 불가하고, 그러다가 겨우 발견한 것은 코팅이 좋아서인지 먼지가 쌓인 안경을 닦을 때 조금 잘 닦인다는 느낌, 말끔하게 닦인다는 느낌은 드네요.

    솔직히 큰 차이점은 모르겠지만 일단 뭔가 다르겠지 생각하면서 쓰고 있어요. 어쨌든 이번에 호야렌즈라는 렌즈 브랜드도 알게 되었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