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소미 과자 칼로리, 오리온 고소미 영양성분
    리뷰/식품 2024. 2. 20. 07:58
    반응형

    동네 마트에서 장을 보던 중 어릴 때 가끔 먹었던 고소미 과자가 보이길래 옛날 생각도 나고 해서 오랜만에 한 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오리온 고소미예요. 고소미 과자는 1979년에 판매되기 시작한 꽤 오래된 과자예요. 이 제품은 2002년에 리뉴얼된 고소미인데 원조 고소미라고 2020년에 따로 출시한 제품도 있는 모양이더라고요.

     

     

     

    어쨌든 오리온 고소미 원재료명부터 보면 밀가루, 백설탕, 쇼트닝, 가당코코넛분말, 식물성유지, 참깨, 유청분말, 전지분유, 산도조절제1, 정제가공유지, 식염, 포도당, 곡류가공품, 패각칼슘, 산도조절제2, 조미염, 합성향료2종, 치즈분말, 잔탄검, 산성아황산나트륨이 들어 있네요.

     

     

     

    다음 영양정보예요. 전체 중량 70g 두 봉지 중 고소미 한 봉지의 영양성분인데요. 1봉지 35g 당 칼로리는 186kcal이고요.

     

    나트륨 함량은 110mg, 탄수화물 22g, 당류 9g, 지방 1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9g, 콜레스테롤 5mg 미만, 단백질 2g입니다.

     

     

     

    이렇게 두 봉지가 들어 있어요.

     

     

     

    한 봉지 안에는 크래커가 16개 들어 있네요.

     

     

     

    비스켓 모양은 사각형인데, 직선 사각형은 아니고 살짝 둥근 사각 모양이에요.

     

     

     

    두께는 얇은 편이에요.

     

     

     

    비스킷 앞면은 반짝반짝 중간에 빛이 나는 게 설탕이 코팅되어 있고요.

     

     

     

    뒷면을 보면 참깨가 쏙쏙 박혀 있는 걸 알 수 있어요. 제가 생각하는 옛날 고소미와는 조금 외형적으로 달라요. 오리지널은 이보다 크기가 작았던 것 같고요. 맛도 살짝 차이가 있는 듯했어요. 맛이 옛날에 제가 자주 먹었던 롯데 하비스트 비스킷이랑 맛이 비슷한 듯합니다.

     

     

     

    어쨌든 오랜만에 먹어본 고소미인데요. 참깨가 중간중간 씹히는 게 고소함이 느껴지고요. 아울러 달콤함이 느껴지는 과자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