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뚜기 호떡믹스, 찹쌀호떡믹스 칼로리 영양성분
    리뷰/식품 2024. 2. 18. 09:08
    반응형

    가끔 달콤한 호떡을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집 근처에 호떡 파는 가게도 없고 해서 집에서 간단히 호떡 만들어 먹으려고 호떡믹스를 구입했습니다. 요즘 데우기만 하면 되는 만들어진 호떡도 팔긴 하지만 집에서 갓 만들어 먹는 게 더 맛있지요.

     

     

     

    오뚜기 찹쌀호떡 믹스예요. '손에 덜 달라붙어 반죽이 쉬워요'라고 되어 있네요.

     

     

     

    프라이팬용이고요. 8개 조리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내용물로는 반죽믹스가 있고요. 쨈믹스, 그리고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가 있어요.

     

     

     

    호떡믹스 속재료를 알아보면 먼저 반죽믹스 원료는 밀가루(밀:미국산, 캐나다산), 기타가공품(태국산:히드록시프로필전분, 설탕분말, 탈지분유)

     

    찹쌀가루(찹쌀:국산), 설탕, 옥수수전분, 감자전분, 찰옥수수변성전분, 식물성유지, 정제소금, 팽창제제(산성피로인산나트륨, 탄산수소나트륨, 전분, 제일인산칼슘, 젖산칼슘), 비타민B2가 들어 있네요. 찹쌀가루 함량은 5%

     

     

     

    쨈믹스 원료는 갈색설탕, 포도당, 흑설탕, 볶음땅콩분태, 밀가루, 식물성유지, 계피분말, 건조분말당밀, 혼합제제(제삼인산칼슘, 탄산칼슘), 볶음참깨, 코코넛크림파우더, 효소처리스테비아, 시즈닝분말, 녹차풍미유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는 효모, 소르비탄지방산에스테르,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네요.

     

     

     

    다음 오뚜기 찹쌀호떡 믹스 영양성분을 알아보면 반죽믹스 297g, 쨈믹스 100g, 이스트 3g, 합해서 총 400g인데요. 총 칼로리는 1,560kcal입니다.

     

    100g당 칼로리는 390kcal, 100g당 영양소 함량은 나트륨 620mg, 탄수화물 82g, 당류 31g, 지방 3.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6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7g이네요.

     

     

     

    그리고 포장지에 찹쌀호떡 만드는 방법이 적혀 있고요.

     

     

     

    에어프라이어 응용요리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럼 호떡믹스로 호떡 만들기 해볼게요. 볼에 40~45℃ 정도의 미지근한 물 180ml와 이스트를 넣어 섞어 주었고요.

     

     

     

    그리고 반죽 믹스를 넣었어요.

     

     

     

    주걱으로 5분 정도 반죽해 가운데로 모아주면 반죽 끝이지요. 

     

     

     

    그리고 저는 바로 호떡을 만들지는 않았어요. 발효시간 0분으로 바로 만들어도 상관없지만 저는 조금 놔두었어요 그러니 반죽이 조금 부풀어 올랐네요.

     

     

     

    이건 쨈믹스

     

     

     

    손에 식용유를 살짝 바르고요. 반죽을 떼내어 손바닥에 펼치고 가운데 쨈믹스를 숟가락으로 떠 놓은 뒤 반죽을 오므립니다.

     

     

     

    팬에 식용유 두르고 예열시킨 후 반죽 오므린 부분을 아래로 하여 약불에 굽다가 밑부분이 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누르개나 뒤집개로 눌러 구워주면 되는데요. 저는 국자를 눌러가며 구웠어요.

     

     

     

    그렇게 해서 구운 호떡

     

     

     

    쫀득한 식감에 달콤한 설탕쨈이 어우러져 맛있는 호떡이지요. 오뚜기 호떡믹스는 처음 먹어봤는데 백설이나 오뚜기나 맛은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