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에 사진을 삽입할 때 블로그 이름이나 주소를 표기한 서명을 넣으면 별것 아니지만 이미지의 퀄리티도 높이는 것 같고, 또 자신의 이미지가 무단으로 도용되는 것도 막을 수가 있죠.

 

물론 각 블로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명이 있어 편집하여 올리면 되지만 자신만의 서명을 좀 더 멋지게 가지고 싶다면 포토샵 등으로 서명을 만들면 됩니다. 그럼 이러한 블로그 도장과 같은 서명 만들기,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가 설치되어 있다면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저장된 경로로부터 불러옵니다. C-Program Files-PhotoScape를 열면 balloon, curve, frame, icon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icon을 선택하고 하위메뉴 cartoon을 선택합니다. 이는 투명 박스를 만들기 위함인데요. 여러 이미지 중 빈공간을 사용할 수 있을만한 것을 선택하여 클릭하거나 마우스로 이미지를 끌어냅니다.

 

 

 

하단에 자르기를 클릭하고 이미지 안의 빈공간에 영역을 지정하여 자릅니다.

 

 

 

하단의 메뉴 중 기본에서 크기조절을 클릭하여 가로:세로 비율 유지 체크를 해제하고,

가로 200, 세로 50 숫자를 기입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텍스트를 입력하기 위해서 메뉴 중 '개체'를 선택하고 'T'를 클릭합니다.

 

 

 

글의 크기, 색, 폰트 등을 설정하고 입력하고자하는 글을 쓴 뒤 확인을 누릅니다.

 

 

 

알맞은 위치로 옮겨 개체 접착, 꼭 개체 접착을 할 필요는 없더라고요.

그리고 저장-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한 서명을 삽입하기 위해서는 사진을 불러오고 

상단 메뉴 중 '서명'을 클릭하고 '이미지 서명'을 선택합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저장한 서명을 불러와 알맞은 위치에 옮긴 뒤 적용을 눌러 사진을 올립니다.

 

이렇게 포토스케이프로 블로그 사진 서명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이 없다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 다운 받아 나만의 워터마크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