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약이 다 떨어져 마트에서 치약을 고르던 중 유해성분이 덜 들어 있어 보이는 순한 치약일 것 같은 스몰란드라는 치약이 보이길래 한 번 구매해 봤어요.

 

 

 

애경 스몰란드 치약입니다. 스몰란드 치약에는 노르딕 클래식민트향, 스웨디쉬 마일드민트향, 포레스트 프레쉬민트향이 있는데 제가 구매한 것은 포레스트 프레쉬민트향입니다.

 

 

 

3+1 특별기획으로 구매하였고요. 하나 용량은 100g이에요.

 

 

 

북유럽기업과 공동개발한 북유럽 청정원료가 함유되어 있는

내추럴 구취케어 스몰란드 치약 포레스트 프레쉬민트향

 

 

 

제품 특징입니다. 인공감미료인 사카린 대신 자일리톨, 스테비오사이드, 에리스리톨을 사용하였다고 하고요. 북유럽기업과 공동개발한 청정원료인 핀란드산 소나무가지껍질 추출물 함유, 판란드산 자작나무에서 얻은 자일리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페이트계면활성제 SLS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고, 타르색소도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메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도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해요. 무파라벤 치약인 셈이지요. 이외에도 소듐벤조에이트,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이 무첨가되었다고 합니다.

 

 

 

함유되어 있는 각 성분들의 역할, 기능도 표기되어 있어요.

 

 

 

그리고 효능, 효과, 유효성분, 기타첨가제 등이 표기되어 있어요. 불소는 함유되어 있어요. 불소 함유량은 1000ppm이네요.

 

 

 

용기는 일반적인 치약과 마찬가지로 튜브형이에요.

 

 

 

용량이 100g이라 사이즈가 작아요.

 

 

 

뚜껑을 열고 짜서 쓰면 되지요.

 

 

 

짜 보니 약간 반투명의 젤 타입의 치약이네요.

 

 

 

양치질을 해보니 처음에 입에 딱 넣었을 때에는 파스 비슷한 맛이 나는데요. 양치질을 하다보면 매운맛도 나지 않고 순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거품도 적게 나고요.

 

 

 

양치 후 텁텁하지 않고 자극이 덜한 느낌인데 개운한 느낌은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유해 화학성분들이 많이 배제되어서인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추천할 수 있는 치약인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