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떡 키트, 백설 찹쌀 호떡 믹스로 만드는 법
    리뷰/식품 2023. 1. 10. 18:55
    반응형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겨울 간식이라 하면 호빵도 있겠고요. 붕어빵, 어묵탕 등도 생각나는데요. 호떡도 대표적인 겨울 간식 중의 하나이지요.

     

    예전에는 호떡이라 하면 길거리에서 파는 간식거리라고만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집에서 간단히 구워 먹을 수 있게 키트들이 잘 나와 가끔 호떡 키트를 구매해 집에서 해 먹습니다. 만들어진 호떡을 사 먹으려고 해도 요즘 호떡 파는 곳도 그리 많지는 않더라고요.

     

     

    백설 찹쌀 호떡 믹스입니다.

     

     

    원재료명은 호떡용 프리믹스에는 밀가루, 변성전분, 국내산 찹쌀가루, 대두유, 팽화미, 탄산수소나트륨, 글루코노-델타-락톤, 제일인산칼슘, L-주석산수소칼륨, 푸마르산, 스테아린산칼슘, 자당지방산에스테르, 치자황색소가 들어 있고요. 잼믹스에는 갈색설탕, 볶음땅콩분태, 포도당, 밀가루, 대두유, 계피분말, 당밀분말, 카카오색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그리고 효모

     

     

    백설 찹쌀 호떡믹스 영양성분입니다. 총 내용량은 400g인데요 100g당 칼로리가 385kcal에요. 총 호떡 8장 나온다니 호떡 1장 칼로리는 약 193kcal 정도군요. 

     

     

    구성물은 호떡용 프리믹스, 호떡용 잼믹스, 인스턴트 건조 이스트

     

     

    백설 호떡믹스 만드는 법은 우선 후라이팬을 활용하여 호떡을 만들 수 있는데요.

    포장지에 적혀진 프라이팬 조리법입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만들 수도 있는데요. 호떡 믹스로 에어프라이어 활용하여 만들기 방법은 따뜻한 물 160ml와 이스트를 넣어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주고요. 호떡용 프리믹스와 식용유 밥숟가락으로 3~4푼 넣고 주걱으로 5~10분간 반죽합니다.

     

    시나몬롤

    반죽을 밀대로 얇게 펴준 후 잼믹스를 골고루 뿌립니다. 돌돌 말아준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고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0~15분간 굽습니다.

     

    찹쌀호떡볼

    반죽에 잼믹스를 넣어 동그랗게 지름 4~5cm 정도로 해서 만듭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 10~15분간 구워줍니다.

     

     

    저는 간단히 프라이팬 조리법으로 호떡을 만들기로 하고, 일단 따뜻한 물 180ml(종이컵 1컵)을 준비하는데요. 물 온도는 40~45도 정도로 찬물과 뜨거운 물을 2:1 비율로 섞으면 됩니다. 그 물에 이스트를 넣어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요.

     

     

    그리고 호떡 프리믹스를 넣고 주걱으로 5~10분간 골고루 반죽합니다.

     

     

    반죽한 것을 그대로 구워도 되지만 저는 바로 굽지 않았고요. 비닐을 덮어 1시간 정도 숙성시켜 주었어요.

     

     

    그리고 손에 식용유를 바른 후 반죽을 뚝 떼어다가 손바닥 위에 넓게 펴서 잼믹스를 넣어 터지지 않게 오므려 준 뒤 기름 두른 팬에 놓고 구워주면 되지요.

     

     

    누르개가 있으면 누르개로 누르면 되고요. 아니면 뒤집개로 누르면서 구워줘도 됩니다.

     

     

    그렇게 구운 호떡, 8개 분량인데 딱 8개 나왔어요. 그런데 사진으로는 5개, 그 옆에 3개가 더 있습니다.

     

     

    잼믹스는 조금 남았어요.

     

     

    어쨌든 쫀득하니 달달한 호떡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재료 다 준비되어 있고 섞어 굽기만 하면 되는 호떡이라 하지만 그래도 집에서 해 먹기는 쪼끔 귀찮긴 하지요. 하지만 요즘 호떡 값도 만만치 않아 집에서 해 먹으면 조금 저렴하게 먹을 수 있고요. 조금 덜 달게 설탕믹스도 조절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