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통깨 라면 후기, 농심 라면왕 김통깨 칼로리 가격
    리뷰/식품 2023. 1. 12. 11:45
    반응형

    예전에는 거의 매일 라면을 끓여 먹곤 했는데, 요즘에는 피부질환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라면 섭취를 줄이고 있는 중이에요. 그래도 김종민이 광고했던 김통깨 라면 맛이 궁금해 두어 달 전에 마트에서 구매했는데요. 사다 놓고 한참이 지난 지금에야 맛보게 되었네요.

     

     

    농심 김통깨 라면입니다. 라면왕 김통깨 마트 가격은 4개 묶음에 4,380원, 1개당 1,095원으로 결코 저렴하지는 않은 라면이에요.

     

     

    일단 제품에 대해 살펴보면 먼저 원재료명인데요.

     

    스프에 김해물육수분말, 조미된장분말, 비프사골풍미료, 수육조미분, 간장대파풍미유, 콩나물추출물분말, 비프조미분, 마늘베이스, 조미아미노산간장분말, 어육발효풍미분, 칠리맛풍미분, 맛베이스, 대파추출물분말, 무착즙분말, 양파풍미분, 표고버섯분말, 조미청고추분말, 생강추출물분말에 그 외 여러 성분들이 들어 있어요. 

     

     

    다음 영양성분입니다. 김통깨 라면 칼로리는 390kcal, 건면이라 그런지 일반 라면에 비해 칼로리는 적게 나가네요. 그리고 나트륨 함량은 1,790mg, 역시 나트륨 함량은 높아요. 탄수화물 69g, 당류 5g, 지방 8g, 포화지방 3g, 콜레스테롤 5mg 미만, 단백질10g.

     

     

    내용물 중 우선 면입니다.

     

     

    김통깨의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일반 라면보다 면 굵기는 얇고 납작한 모양이에요.

     

    그리고 스프로는 분말스프, 조미유, 후첨토핑이 있어요.

     

     

    분말스프는 보기에 아주 빨갛지는 않아요.

     

     

    다음 조미유, 약간 불그스름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후첨토핑, 구운김과 볶음참깨, 동결건조파가 들어 있어요. 이건 끓일 때 넣지 않고 다 끓인 후 마지막에 넣습니다.

     

     

    조리법은 우선 물 500ml 끓이고요. 물이 끓으면 면과 조미유, 분말스프 넣어 4분간 더 끓입니다.

     

     

    다 끓였고요.

     

     

    그릇에 담아 후첨토핑 뿌렸어요.

     

     

    김통깨 후기, 맛을 보면 면발은 약간 시간이 지체되어 먹었는데도 그렇게 많이 안 퍼졌어요. 제시간에 먹으면 탱글하니 쫄깃한 식감일 것 같아요.

     

     

    그리고 매운맛이 있긴 한데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고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에요. 김맛은 강한 건 아니고 살짝 나고, 고소한 맛도 나는 것 같고, 너구리 맛도 조금, 복합적인 맛이 나네요.

     

     

    맛 자체는 한 번씩 먹어도 괜찮은 맛인데 가격대비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건면이니 다이어트 시 칼로리를 조금이라도 낮추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