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등 웹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폰트가 이왕이면 가독성이 좋으면 읽는 사람 입장에서는 좋죠. 그럼 가독성이 좋은 한글 폰트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저는 네이버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나눔고딕' 폰트를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그동안 제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는 HTML/CSS 편집에서 FONT 앞부분에 NanumGothic, "Malgun Gothic"을 삽입해 나눔고딕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는 나눔고딕이 보이고,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맑은고딕, 이렇게 순서대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나눔고딕을 다운받지 않은 컴퓨터에서는 폰트가 나눔고딕으로 보이지가 않죠. 그럼 해당 폰트가 깔려 있지 않아도 나눔고딕으로 볼 수 있도록 웹폰트 적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웹폰트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ttps://www.google.com/fonts/earlyaccess

 

 

 

찾기 'ctrl+F'를 눌러 영어로 'nanum gothic'을 검색하여 링크 소스, import 부분을 복사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와서 HTML/CSS 편집에서 style.css 맨위에 복사한 소스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ctrl+F' 눌러 스킨에 따라 font-family나 font를 검색해 'Nanum Gothic'을 삽입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나눔고딕 폰트로 보이지 않는다면 관리 페이지의 꾸미기-스킨에서 '스킨위자드' 클릭

 

 

 

게시글의 글꼴이 기본값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되어 있지 않다면 기본값으로 선택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나눔고딕 폰트를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웹폰트는 임시로 글꼴을 받아 웹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폰트로, 해당 폰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그 폰트 그대로 글을 볼 수가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