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면 캡처를 위해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키(Prt Sc)'를 눌러 그림판 등에 붙여넣기 하시는 분들 계시죠. 이처럼 윈도우7에서는 화면캡쳐를 하기 위해서 'Prt Sc'키를 누르고 그림판 등을 불러와 붙여넣기를 하여 그대로 저장하거나 편집을 하여 저장을 하곤 하지만 윈도우8 운영체제에서는 'Prt Sc(Print Screen)'키만 눌러서는 컴퓨터 화면이 캡쳐가 되지 않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윈도우8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 법, 프린트 스크린 하는 법

 

윈도우8 화면 캡쳐 방법은 '프린트 스크린키'만 눌러서는 실행이 되지 않고 자판의 상단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Prt Sc'키와 함께 하단 왼쪽에 위치해 있는 윈도우키도 함께 눌러줘야 됩니다.

 

 

 

 

노트북일 때에는 화면 캡쳐하기 위해서 'Fn'키와 '윈도우키', 그리고 상단 오른쪽에 있는 'Prt Sc'키 세 키를 함께 눌러주면 됩니다.

 

 

 

누르면 화면이 어둡게 되면서 캡쳐가 되는데요. 그림판 등에 붙여넣기 할 필요없이 윈도우8에서는 바로 라이브러리-사진-스크린샷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저장된 캡쳐 화면은 불러오기만 하면 되는데요. 편집을 할 때는 포토샵이나 그림판 등으로 편집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바로 스크린샷 폴더에 저장되므로 이미지 편집을 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편리하게 캡처할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