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8을 사용하다 보면 기능 활용에 있어 익숙치 않아 순간 당황함을 많이 느끼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번에는 윈도우8 운영체제에서 제어판 열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윈도우8 데스크탑 모드에서 제어판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이나 하단 모서리로 마우스를 갖다대면 참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클릭하면 제어판 메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여 '설정'을 바로 열 수도 있는데요. '윈도우키'와 'I'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시작 타일 화면에서는 참메뉴의 '설정'에 들어가더라도 제어판 메뉴를 찾을 수는 없고요. 참메뉴의 '검색'을 클릭하여 '제어판' 글자를 타이핑하여 제어판을 열 수도 있고요.

 

 

 

또 시작 메뉴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면 '앱 모두 보기'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제어판을 찾아도 됩니다.

 

 

 

제어판을 찾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제어판 메뉴를 시작화면에 고정할 수도 있고요. 작업표시줄에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어판' 메뉴가 시작화면에 고정된 모습입니다.

 

 

 

제어판 메뉴를 작업표시줄에 고정한 모습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데스크탑 모드에서 왼쪽 하단에 마우스 포인트를 갖다대면 조그만 시작 타일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제어판 메뉴를 확인할 수가 있고, 이를 클릭하면 제어판을 열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8 제어판 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