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을 활용하면 사진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지요. 이번에는 이미지 안에 있는 액자 등과 같은 곳에 다른 이미지를 가져와 그 속에 붙여넣기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메뉴에서 사진을 하나 불러왔습니다. 음식점 입구 앞에 있는 메뉴판이에요. 두 개의 메뉴판 중 오른쪽에 있는 메뉴판에 다른 사진을 그 속에 집어 넣어 보겠어요.

 

 

 

먼저 메뉴판을 선택 영역으로 지정해야 되겠지요. 사각형 모양이나 다각형 올가미 도구를 이용하면 손쉽게 선택 영역으로 지정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각형 올가미툴을 선택하고 지정할 영역의 모서리 즉 꼭지점 한 군데를 우선 클릭합니다. 그 다음 꼭지점을 클릭하고 또 그다음 꼭지점을 클릭하는 식으로 해서 마지막에 시작점을 클릭하면 영역이 지정됩니다.

 

 

 

이렇게 사각형 형태로 점선 모양이 반짝거리면서 선택영역이 지정되었습니다.

 

 

 

이제 지정한 선택 영역 안에 넣을 사진을 불러와야 되겠지요. 사진 하나를 불러왔습니다. 저희 집 반려견 사진이에요. 선택 영역을 지정하기 위해서 사각형 선택 툴을 선택했습니다.

 

 

 

메뉴판에 집어 넣을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지정합니다. 그리고 복사를 하면 되는데요. 단축키 Ctrl+C를 누르면 되겠지요. 이렇게 복사가 되었고요.

 

 

 

 

다시 메뉴판이 있는 사진, 즉 작업창으로 이동합니다. 그냥 붙일려면 단축키로 Ctrl+V키를 누르면 되지만 좀 전에 지정한 메뉴판 안에 붙여넣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편집에 안쪽에 붙이기, 영문으로는 Edit에서 Paste Into를 클릭하면 됩니다.

 

포토샵 CS5에서는 특수 붙여넣기에서 안쪽에 붙이기, 영문으로 Edit-Paste Special-Paste Into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강아지 사진이 메뉴판 안에 붙여집니다. 이처럼 Paste Into 즉 안쪽에 붙여넣기를 이용하여 선택영역 안으로 인물이나 물체 등을 쉽게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