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 가지 이유로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하는 경우에도 이미지가 필요하지요.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중간중간에 이미지가 들어가면 보는 입장에서는 지루하지 않고 이해하기도, 읽기도 편해 이미지 삽입은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자기 손으로 직접 찍은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필요한 이미지를 미처 찍어 놓지 못했거나 그에 맞는 이미지를 찍기 곤란할 때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갖다 쓸 수도 있는데, 이럴 때 아무 이미지를 쓰면 저작권이 문제될 수가 있어요.

 

그렇다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 등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이 있음 좋은데요. 우연히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 하나인 픽사베이라는 곳을 알게 되어 소개해 드릴게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픽사베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 주소가 나오니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픽사베이(pixabay) 이미지 저장소 사이트입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벡터 그래픽, 비디오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대상을 적어 검색하면 됩니다. 예로써 강아지를 한 번 검색해 보았어요.

 

 

 

그러면 강아지 이미지가 줄줄이 나오는데요. 이 중에 상단에 스폰서 이미지는 유료 이미지이니 패스하시고요. 그 아래 이미지부터 스크롤해서 마음에 드시는 이미지를 찾으시면 됩니다.

 

 

 

하단에 '다음 페이지'를 클릭하면 더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렇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무료 다운로드' 클릭하고요.

 

 

 

원하는 이미지 사이즈 선택합니다.

 

 

 

회원 가입없이 다운받으려면 귀찮은 과정이 조금 포함되어 있어요. '로봇이 아닙니다' 클릭

 

 

 

제시한 대상이 포함된 이미지 선택하고 '확인' 클릭

 

 

 

그리고는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다시 나타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클릭하여 원하는 곳에 저장을 하면 되지요. 회원가입을 하면 별도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그렇지만 회원가입이 필수는 아니니 저 같은 경우 굳이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그렇게 번거롭지는 않은 것 같아요.

 

어쨌든 픽사베이는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좋은데요. 무료 이미지라고 퀄리티가 낮거나 하지 않고 고퀄러티의 이미지가 많이 있으니 필요할 때 활용하면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