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에 프레임을 만들고자 할 때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포토샵에서 캔버스 사이즈를 조절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포토샵3로 사진의 캔버스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일-열기, 영문으로는 File-Open을 실행하여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이미지가 불려져 왔습니다. 원하는 사이즈에 맞게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려면 메뉴에서 이미지-이미지 크기, 영문으로 Image-Image Size를 실행합니다.

 

 

 

원본 크기 비율에 맞게 이미지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비율 제한, 영문으로 Constrain Proportion에 체크를 하고 원하는 사이즈를 입력하여 조절한 뒤 확인(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가 원본 이미지 비율에 맞게 줄어들었습니다.

 

 

 

돋보기 툴을 더블클릭하여 이미지 비율을 100%로 표시합니다.

 

 

 

이제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서 캔버스 크기를 조절해야 되겠지요. 메뉴에서 이미지-캔버스 크기, 영문으로 Image-Canvas Size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요. 이미지 아랫부분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화살표 표시가 되어 있는 기준(Anchor)을 가운데 위쪽 방향으로 되어 있는 화살표 단추를 클릭해야 됩니다.

 

그리고 확장되는 영역의 색상은 배경색이든 전경색이든 선택 여하에 따라 결정되어요. 저는 흰색으로 하기 위해 흰색으로 설정되어 있는 전경색으로 택했답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을 확장하는 것이니 높이(Height)만 조절하면 되지요. 현재크기의 높이보다 더 커야 아래로 여백이 생기겠지요. 높이 6.14cm보다 1.6cm 크게 7.74cm로 조절하였어요.

 

 

 

이렇게 여백이 생겼습니다.

 

 

 

다음으로 양쪽으로 캔버스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정중앙을 클릭합니다.

 

 

 

이때는 폭이 확장되어야 되겠지요. 폭을 넓혀 주었고요.

 

 

 

확인(OK)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이미지의 양쪽 방향으로 확장되어 여백이 생기게 됩니다.

 

 

 

이제 위쪽으로 확장해 줄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반대로 아래 중앙의 화살표를 클릭하고 높이를 원하는 사이즈대로 조절합니다. 그리고 확인(OK)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위쪽으로도 캔버스가 확장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툴 패널에서 문자 툴을(T)를 선택하여 원하는 문자를 입력하면 되겠지요. 서명 같은 것 삽입해도 되고요. 이렇게 해서 캔버스 상하 좌우 크기를 조절하여 사진 프레임처럼 만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