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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이면 식용유 선물세트 많이 생기곤 하지요. 지난 추석 때 얻은 해바라기씨유가 있어 드디어 꺼내어 쓰게 되었답니다. 저같은 경우 대체로 포도씨유나 카놀라유 많이 쓰는데 해바라기씨유는 이번에 처음 사용하게 되었어요.

 

 

 

용카 프리미엄 해바라기씨유입니다.

 

 

 

100% 해바라기씨로 만든, 추출한 식물성 오일이라지요. 원산지는 터키산이에요.

 

 

 

용량은 500ml이고요. 용기는 유리병입니다.

 

 

 

일단 해바라기씨유의 칼로리가 궁금해 살펴보았습니다.

100g당 900kcal, 500ml 한 병의 칼로리는 4,128kcal입니다.

 

 

 

그건 그렇고 새 제품을 따 보겠어요. 봉인된 비닐 뜯었습니다.

 

 

 

뚜껑을 돌려열었습니다

 

 

 

병 입구에 구멍이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마개가 꽂혀져 있네요.

 

 

 

깔대기 모양 비숫한데요.

 

 

 

기름 양도 조절하고 부을 때 기름이 흘러내리지 않게 하기 위함인 것 같아요.

구멍은 꽤 큰 것 같아요.

 

 

 

어쨌든 이 해바라가씨유 먹는 법은 일반 식용유처럼 각종 부침, 볶음, 샐러드 드레싱, 튀김 등으로 사용해서 먹으면 됩니다. 두부 부침을 한 번 해보기로 하고 팬에 해바라기씨유를 적당량 부었어요. 기름색은 거의 투명에 가까운 것 같아요.

 

 

 

오일을 팬 전체에 골고루 펼치고요. 

두부를 쪽파 송송 썰어 넣어 섞은 계란물에 묻힌 뒤 올려줍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졌어요.

 

 

 

해바라기씨유는 발연점이 240도 정도로 높은 편이라 튀김요리에도 적당하다고 해요. 발연점이 낮은 기름으로 튀김을 할 경우 타면서 발암물질이 나온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발연점이 높으면 그럴 걱정은 없겠지요. 게다가 특이한 향이 나지 않아 모든 음식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럼 해바라기씨유의 효능 잠깐 알아볼까요? 해바라기씨 오일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토코페롤)가 풍부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E는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기도 하고요. 또한 해바라기씨에는 식물성스테롤인 피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런데 포도씨유, 콩기름, 옥수수유 등 식용유에는 오메가6 지방산이 많아요. 해바라기씨유도 마찬가지로 오메가-6 지방산 비율이 높은데요.

 

그런데 오메가-6 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하지만 많이 섭취하면 알레르기와 염증을 유발하고, 혈액응고에 관여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하니 과다 섭취하면 안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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