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채소나 과일 제철에 나는 걸 먹는 것이 가장 좋다지요. 그럼 딸기의 제철은 언제일까? 옛날을 더듬어보면 딸기를 가장 흔하게 볼 수 있었던 때가 4월 이후였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겨울에 더 손쉽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바로 비닐하우스 재배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딸기의 제철을 겨울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원래 딸기의 제철은 봄입니다.

 

 

강아지 딸기 먹어도 되나요?, 반려견에게 딸기 먹이기

 

 

딸기입니다.

 

 

 

딸기를 먹고 있으면 저희 집 반려견 하나 달라고 졸라댑니다. 그런데 애완견에에 딸기를 먹여도 되나요? 하고 의문을 가질 수가 있는데요.

 

 

 

일단 딸기는 애견에게 절대로 먹여서는 안 되는 금기 식품은 아닙니다. 딸기는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듯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따라서 항산화 효과로 노화 예방에 좋고요. 피부미용, 피로회복에 좋아요. 또한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아울러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며, 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개에게 먹여도 되긴 합니다. 그런데 수분 함량이 높은 편이라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게 되면 설사를 할 수 있어요. 강아지의 크기나 몸무게에 따라 조절해서 조금씩만 주는 것은 괜찮아요.

 

 

 

그럼 딸기 주는 방법은 일단 꼭지를 떼고요. 이 상태 그대로 준다면 그냥 삼킬 경우 식도를 막을 수도 있어요. 그렇게 되면 구토를 유발할 수 있고요. 호흡이 곤란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잘게 잘라 주는 것이 좋아요.

 

 

 

저희 집 반려견은 치아가 거의 없으므로 더 잘게 잘랐습니다.

 

 

 

그리고 줘보니 맛있게 먹고 있네요. 반려견들도 잘 안 먹으면 속상하고, 잘 먹으면 지켜보는 입장에서 괜스레 뿌듯하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