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출할 때, 특히 밤에 야식 먹고 싶을 때 마음껏 먹으면 살도 찌고, 자기 전에 칼로리 높은 것 먹으면 수면 취하기도 힘들지요.

 

그래서 간단히 컵라면 정도 먹는데요. 그런데 일반 컵라면도 칼로리가 만만치 않은 것 같아요. 이럴 때 먹을려고 칼로리가 낮은 컵누들을 샀어요.

 

 

 

오뚜기 컵누들이에요. 컵누들도 종류가 여러 가지이지만 이건 오뚜기 컵누들 우동맛이에요.

 

 

 

우선 용기 한 번 살펴보죠. 스마트그린컵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발포재질이라고 하는데 이는 종이 사용 감량을 통해 탄소의 발생을 줄여 환경도 생각하고, 보온효과 향상에 따라 면 복원성이 향상되어 맛도 좋게 유지해주는 효과를 나타난다고 해요.

 

 

 

그럼 용기에 있는 원재료명 살펴볼게요. 일단 면은 감자전분과 녹두전분으로 만든 당면이고요.

 

스프에는 백설탕, 간장분말, 별미튀김, 덱스트린, 가쓰오과립분말, 양조간장분말 순한간장분말, 참치조미분말, 우동베이스분말, 쇠고기육수분말, 포도당, 정제소금, 식이섬유, 감칠맛베이스, 맛베이스, 향미증진제, 밀단백농축분말, 홍고추분말, 피쉬콜라겐, 식물성유지, 고춧가루, 건조꽃맛살어묵, 건파, 건미역이 들어 있네요.

 

 

 

그리고 영양정보에요. 오뚜기 컵누들 우동맛 총 내용량이 38.1g인데 칼로리는 120kcal, 나트륨 함량은 890mg이에요. 칼로리는 적지만 적은 양에 비해 나트륨 함량은 꽤 되는 듯해요.

 

 

 

다음 덮개를 열고 내용물을 살펴볼게요.

 

 

 

일단 면입니다. 밀가루 면이 아닌 전분면, 즉 당면이에요. 면발은 아주 얇습니다.

 

 

 

그리고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가 들어 있어요.

 

 

 

건더기스프이고요.

 

 

 

분말스프에요. 분말은 그리 빨갛지 않습니다.

 

 

 

용기에 스프 넣고 끓는물을 부었어요.

 

 

 

그리고 3분만 있으면 되지요.

 

 

 

3분이 지났어요. 면이 가늘어 금방 익네요. 당면이라 일반 밀가루 컵라면과는 다르게 미끌미끌한 식감이 특징인 것 같아요.

 

 

 

국물은 간장맛과 가쓰오맛이 나더군요. 그런데 건더기 중 꽃 모양의 어묵이 참 귀엽더라고요.

 

 

 

어쨌든 오뚜기 컵누들 우동맛, 그런대로 맛은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런데 솔직히 양은 너무 적더라고요. 그리고 칼로리 자체도 적어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것 같았어요. 물론 다이어트 시에는 가볍게 먹을 수 있어 좋긴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