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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점심으로 또는 출출할 때, 밥 먹기 애매할 때 물만 끓여 부으면 되는 컵라면 자주 먹는데요. 이번에는 오랜만에 김치 사발면을 먹어봤어요.

 

 

 

농심 김치 사발면입니다. 예전에는 육개장 사발면과 함께 많이 먹었지만 요즘에는 컵라면 종류도 많으니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비닐을 벗겼어요. 여전히 스티로폼 용기입니다. 스티로폼 용기는 환경 호르몬 때문에 꺼려지긴 하지요.

 

 

 

그건 그렇고 용기 덮개에 씌여진 원재료명들입니다.

 

 

 

그리고 농심 김치사발면 영양성분이에요. 총 내용량은 86g이고요. 김치 사발면 칼로리는 380kcal, 나트륨 함량은 1,520mg, 양에 비해 나트륨 함량은 꽤 되지요. 스프 양으로 나트륨 함량은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덮개를 표시선만큼 벗겼어요. 안에는 분말스프 봉지가 들어 있어요.

 

 

 

그리고 면, 아무래도 컵라면이다보니 면발은 가는 편이에요. 속에 건더기들도 보입니다.

 

 

 

여기에 분말스프 봉지 뜯어 넣었고요.

 

 

 

뜨거운 물을 부었어요.

 

 

 

덮개를 덮고 3분 후에 먹으면 되지요.

 

 

 

저는 살짝 면이 덜 익은 게 좋아 3분까지 기다리지는 않아요.

 

 

 

면발이 꼬들거리는 게 좋더라고요.

 

 

 

이건 김치 건더기

 

 

 

국물은 빨갛지만 맵지는 않아요.

 

 

 

그렇게 오랜만에 먹어 본 김치 사발면, 예전 맛과 다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어요. 어쨌든 김치가 라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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