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주 떡 맛집 송화 잔기지떡, 술떡이에요
    리뷰/음식점, 배달음식 2020. 12. 6. 09:31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떡 종류 중 하나가 바로 술떡인데요. 파주 떡 맛집 송화 잔기지 떡이라고 증편 또는 술떡 파는 곳이 있길래 한 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송화 잔기지떡 일산파주점이에요. 파주시 문발동에 위치해 있어요.

     

     

    떡 종류로는 잔기지떡 50개입 구성이 있는데, 이 잔기지떡은 다시 앙금과 무앙금으로 나뉘어요. 이 둘은 반반 구성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옥수수 잔기지떡도 있는 모양이에요. 또 6개 구성의 답례품도 있는데 이건 50박스부터 주문 가능하다고 하네요.

     

     

    제가 구매한 잔기지떡은 앙금 잔기지떡이에요. 50개입 가격은 14,000원입니다.

     

     

    주문방법과 보관방법이에요. 저는 미리 예약해서 구입했지만 택배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박스를 열면 이렇게 가지런하게 잔기지떡이 비닐에 싸여 있습니다.

     

     

    비닐을 걷어내었어요.

    반질반질하니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윗단에 25개, 아랫단 25개 모두 50개입니다.

     

     

    잔기지떡은 100% 국내산 쌀과 막걸리로 전통 발효 방식을 통해 만든 웰빙떡이라고 하는데요.

     

     

    박스에 주원료 및 성분이 적혀 있더라고요.

    백미 80%, 찹쌀 5%, 팥앙금 10%, 설탕 4%, 막걸리 0.6% 등이에요.

     

     

    떡 크기는 자그마하고요. 위에 검정깨가 딱 하나 귀엽게 박혀 있네요.

     

     

    속에 들어 있는 팥앙금, 앙금은 많이 들어 있지 않아요.

    저는 팥앙금이 많이 들어 있지 않아 좋은 것 같아요.

     

     

    식감은 쫀득하고요. 맛은 달콤한데 많이 달지 않고 적당한 단맛,

    그리고 술떡 고유의 시큼한 맛이 많이 나지 않아 좋네요.

     

     

    먹고 남은 건 상온에 이틀은 괜찮고요. 아니면 소분해서 지퍼백에 넣어 냉동보관하면 됩니다. 다음날 먹으려고 냉동 보관해 두었던 잔기지떡 꺼내어 놨습니다.

     

     

    자연해동시켜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 정도 데워 먹으면 돼요. 아니면 밥솥에 넣어 먹어도 되고, 프라이팬에 버터 두르고 구워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으니 간편하니 괜찮네요.

     

     

    간식으로 먹거나 어차피 쌀로 만든 것이기에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좋을 듯, 가격도 부담럽지 않아 선물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