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영체제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얼마 전부터 윈도우8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특징적인 게 바로 앱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타일 화면으로 꾸며져 있죠.

 

 

물론 이 화면이 아닌 기존 OS 바탕화면의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타일 메뉴 중 데스크톱을 클릭하면 바탕화면 바로가기가 실행됩니다. 또는 키보드상에 있는 윈도우키와 D키를 함께 누르면 데스크모드로 바꿔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윈도우7을 오래 사용했던 터라

이 화면이 왠지 친근하게 느껴지지긴 하네요.

 

 

 

윈도우8을 처음 접하다 보면 도대체 제어판은 어디에 있는지, 시스템 종료 버튼은 어디에 있는지 헤맬 수가 있는데요. 윈도우8에서는 기본적으로 시작 버튼이 따로 없죠. 대신 기존 윈도우의 시작메뉴와 제어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참메뉴가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트를 오른쪽 끝 상단 또는 하단의 모서리로 옮기면 참바가 나타납니다. 참메뉴에는 검색, 공유, 시작, 장치, 설정의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시스템 종료를 할려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가서

전원을 클릭하여 시스템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삼성 제품이라면 소프트 업데이트를 통하거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단의 고객지원-유용한 소프트웨어-PC 순으로 클릭하여 퀵스타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support/usefulsoftware/supportUsefulSwNotebook.do

 

 

 

그렇게 하여 퀵스타트가 설치되었습니다.

 

 

 

여기서 시작메뉴를 클릭하여 종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퀵스타터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자동 시작 온 오프, 자동 숨김 온 오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작메뉴를 활성화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으로는 윈도우8.1로 업데이트를 하면 되는데요. 그러면 하단 작업표시줄 왼편에 윈도우 표시가 나타나고 여기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시작메뉴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시스템 종료를 하기 위해서는 종료 또는 로그아웃-시스템 종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윈도우8을 처음 사용하다 보면 모든 게 낯설고 버벅거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용법을 익혀 숙달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