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보를 위해서든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든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싶어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어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것입니다. 이렇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려고 하시는 분들의 경우, 과연 내가 어떤 블로그 서비스 툴을 선택해야 될지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요.

 

블로그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서비스에 속한 블로그, 전문 블로그 서비스를 활용하는 경우, 독립 블로그 툴로 구축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툴은 그야말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회원 가입만 하고 로그인을 하면 누구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포털에서 제공하는 기능에만 의지하여야 되죠.

 

그래서 요즘에는 블로그 전문 서비스인 티스토리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티스토리는 다음이 운영하는 블로그 전문 서비스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서비스 블로그 개설하기와 다르게 티스토리를 개설할 때에는 이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보유하고 있는 초대장이 필요합니다. 초대장을 얻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아서 부탁할 수도 있고요.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에 접속해 티스토리 초대 신청에서 초대장 받기를 클립합니다

 

 

 

그러면 초대장을 배포한다는 블로그들을 볼 수 있는데요. 들어가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포함하여 초대장이 필요하다고 남기면 됩니다.

 

 

 

그러면 만약 초대장을 보냈다면 자신이 기입한 이메일 주소에 초대장이 와 있을 것입니다. 그럼 블로그를 개설하면 됩니다.

 

 

 

초대장 없이는 블로그 개설이 불가능하므로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겠지만 개설 후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기능만으로도 손쉽게 블로깅을 할 수 있답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