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포스팅을 하기 시작한지가 어언 2년이 훨씬 넘었군요. 처음에는 하루 방문객이 고작 0~1명, 포스팅을 계속 늘려도 방문객은 거의 제자리, 몇 명 안팎밖에 안 되었는데요. 유입 경로를 보니 구글 검색을 통해서만 들어오고, 네이버나 다음 검색 경로를 통해서는 방문객이 들어오지 않았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의 경우 자동으로 rss 피드 등록이 되기 때문에 따로 등록 요청이 필요없지만 노출이 되지 않는 것 같아 일단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잘 해결되었고요.

 

네이버 역시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고 포스팅이 쌓이다 보면 자동으로 RSS 피드 등록이 되기 때문에 굳이 등록 요청을 할 필요는 없지만 시간이 지나도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rss 피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되겠죠.

 

저 같은 경우  일단 RSS 피드 등록 요청을 하니 이미 피드 등록이 된 상태, 네이버의 검색 엔진 로봇이 자동으로 검색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문제는 검색 순위가 뒷 페이지로 밀리다 보니 당최 검색 노출이 잘 되지 않는 것이죠.

 

어찌 됐던 자동으로 RSS 피드 등록이 되면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등록 요청을 해야 되겠죠. 그럼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각 포털 사이트에 rss 피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네이버 RSS 피드 등록하는 법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자동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등록을 요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외부 블로그의 경우 rss 피드 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등록이 되어야겠죠.

 

 

 

네이버 하단 네이버도움말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도움말의 여러 항목 중 블로그란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을 클릭하고

 

 

 

게시물이 작성된 서비스 종류를 선택합니다.

 

 

 

외부 블로그에 체크

 

 

 

그리고 RSS 피드 등록을 하지 않았다는 항목에 체크하시고요.

 

 

 

블로그가 아닌 사이트 형태는 RSS 등록이 되지 않는다는 설명이 있네요. 블로그 형태이면 등록된 글이 있다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면 RSS 피드를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메일 주소 적어주시고요. 등록하고자 하는 블로그 rss 주소를 표기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 주소는 블로그 주소 뒤에  /rss를 붙여주면 됩니다.

 

 

다음 RSS 피드 등록하는 법

 

다음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자동으로 다음에 피드 등록이 되기 때문에 rss 피드 등록 신청을 할 필요 없습니다.

 

 

 

다음 포탈 메인 페이지 하단에 검색 등록 클릭합니다.

 

 

 

블로그 RSS 등록란에 체크하시고요. 블로그 주소와 블로스 rss주소를 적어 주세요.

 

 

 

블로그에 위 표시 아이콘을 볼 수가 있을 거에요. 이를 클릭하여 나오는 페이지의 주소란에 적혀 있는 게 rss 주소입니다.

 

 

구글 RSS 피드 등록하는 법

 

 

http://blogsearch.google.co.kr/ping

 

위 주소를 클릭하면 블로그 검색에 블로그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여기에 추가하고자 하는 블로그 주소를 기입하면 rss 피드 등록 끝입니다. 구글은 정말 간단하고 쉽죠.

 

이상 외부 블로그를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 rss 피드 등록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