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귤껍질 활용법, 가습기 방향제 효과, 입욕제 손난로로도 활용할 수 있어
    정보/생활정보 2019. 2. 19. 09:27
    반응형

    의외로 과일껍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요. 그 중에서 달콤함과 신맛이 적절해 맛있으면서 손쉽게 까 먹을 수 있어 누구나 좋아하고 즐겨먹는 귤, 바로 감귤껍질 활용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귤껍질 활용법

     

    전자렌지 냄새 제거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하다 보면  음식냄새가 배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귤껍질을 전자렌지에 넣고 2분 정도 돌려주면 불쾌한 냄새는 사라지고 은은한 귤 향기가 납니다.

     

     

    가구 닦기

     

    물에 감귤 껍질을 넣고 달여서 그 물을 마른 거즈에 묻혀 가구를 닦으면 누렇게 변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린내 제거

     

    생선 요리를 한 냄비나 프라이팬은 씻어도 비린내가 쉽게 제거되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럴 때 냄비나 프라이팬에 물을 붓고 거기에 귤껍질을 넣어 끓이면 비린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냄새나는 도마도 귤껍질로 문질러주면 도마에 배여 있는 각종 좋지 못한 음식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입욕제

     

    입욕제로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깨끗이 씻은 귤껍질을 말려서 한줌 정도를 40˚C 정도의 욕조 물에 넣고 목욕을 하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냉증이나 신경통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울러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피부에 얇은 막을 만들어 보습에 좋으며, 아토피, 습진 같은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표백

     

    누렇게 된 흰빨래를 삶을 때 귤껍질을 넣으면 하얗게 표백효과를 볼 수 있으니 빨래 삶을 때도 활용해 보세요.

     

     

    방향, 가습효과

     

    귤껍질을 모아 집안 곳곳에 두면 은은하고 상큼한 향으로 인해 방향제, 탈취제의 효과를 볼 수 있고, 수분을 머금고 있는 밀감껍질이 말려지기까지 집안 습도를 조절하여 가습기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기름기 제거 청소

     

    기름기 있는 그릇을 씻을 때 귤껍질로 먼저 문지른 뒤 세척하면 기름기 제거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름기 있는 가스레인지 닦을 때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손난로로 활용

     

    비닐봉지에 서너 개 정도 깐 귤껍질을 넣고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30~40초간 돌린 다음 꺼내 봉지 끝을 묶어 호주머니에 넣어두면 1시간 정도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어 손난로의 역할도 하는데요. 이는 귤껍질에 있는 고분자 섬유소가 온기를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해충퇴치

     

    날파리 등 각종 해충이 들끓고 있을 때 귤껍질 말린 것을 모아 태우면 벌레를 퇴치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귤껍질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귤껍질을 말려 차로 끓여 먹으면 건강에도 좋지요. 어쨌든 이제 밀감 껍질 버리기 전 생활 곳곳에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