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리병, 밀폐용기, 그릇 등을 새 것으로 구입하면 상품명이나 설명 등이 스티커에 표기되어 붙여져 있는 경우 많지요. 그런데 그렇게 붙여져 있는 스티커 잘못 떼어내면 정말 지저분하기 그지 없습니다.

 

 

 

새로 구입한 저장용기에요.

 

 

 

유리 재질의 저장용기인데요. 뚜껑도 소재가 유리에요.

 

 

 

고무패킹도 동봉되어 있는데 사용할 때 요렇게 끼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열 때에는 손잡이를 위로 올려 끼워 있는 사각 모양의 스텐을 풀어서 열면 되고요.

 

 

 

닫을 때에는 사각형 모양의 스텐을 위로 올려 끼우고

손잡이를 아래로 눌러주는 방식입니다.

 

 

 

그건 그렇고 뚜껑 위에 붙여진 종이 스티커, 요것 깨끗하게 제거되어야 할 텐데...

 

 

유리병 등 유리 용기 스티커 제거 방법, 그릇 스티커 없애는 법

 

 

먼저 스티커 깨끗하게 떼는 방법으로 드라이어를 사용기도 하지요. 예전에 그릇 스티커 제거 방법으로 헤어 드라이어기를 사용하니 잘 떼어져 요것도 일단 드라이어를 갖다대었습니다. 그런데 뜨거운 바람을 쐬여도 종이 스티커가 잘 떼어지지 않네요.

 

 

 

다음 귤껍질로 벗긴다는 말도 어디서 들은 것 같아 귤껍질을 문질러 봤습니다.

 

 

 

역시나 제거되지는 않네요.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에 담가놓는 방법도 있지요. 유리병이라 갑자기 뜨거운 물에 담그는 것은 깨질 우려가 있을 것 같아요. 미지근한 물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물 온도를 높여서 흐르는 물에 담가두었습니다.

 

 

 

그리고는 손으로 떼어내는데 잘 벗겨지네요.

 

 

 

마지막에 수세미로 문질러서 물에 헹궈주면 끝~

 

 

 

그런대로 깨끗하게 스티커가 제거되었습니다. 따뜻한 물에 불렸다가 떼어내는 방법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리라 너무 뜨거운 바람 계속 쐬면 깨질 것 같아 드라이어기를 맘껏 못 쐬였지만 만약 사기 재질의 그릇이라면 헤어드라이어기를 충분히 쐬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