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강한 세정력과 편리함을 갖춘 다양한 세제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가볍고 가루나 액체처럼 흘릴 위험 없이 세탁기에 세탁물과 함께 한 장씩 넣어주기만 하는 종이 세탁 세제도 있고요. 30kg 이상의 무게로 눌러도 터지지 않지만 물에는 금방 녹는 특수 캡슐을 이용한 세제도 있습니다.

 

또한 오염된 부위만 문질러 얼룩을 지우는 스틱 세제도 있지요. 그리고 따로 세제를 넣지 않고 빨래와 같이 넣으면 되는 세탁볼도 있는 등 다양한 종류의 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합성세제라고 모든 얼룩이 다 지워지는 것은 아니죠. 그리고 피부 건강이나 환경을 생각한다면 세제 사용은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고요. 그래서 다양한 방법으로 얼룩을 지우곤 하는데요.

 

만약 옷에 커피 얼룩이 묻었을 때, 어두운 색깔의 옷이라면 왠만한 얼룩은 눈에 잘 띄지 않겠지만 흰 셔츠 등의 밝은 옷들은 커피 얼룩 정말 난감한데요. 무엇으로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커피얼룩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셔츠, 흰티, 흰옷 등 옷에 커피가 묻었을 때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탄산수가 옷에 묻은 얼룩제거에 효과 있어

 

요즘 탄산수 많이들 드시죠. 콜라, 사이다 등 탄산음료가 지나치게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과 달리 톡 쏘는 맛을 느끼면서 당분과 칼로리가 없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는데요. 이러한 탄산수가 커피 얼룩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방법은 커피 얼룩이 묻은 셔츠를 탄산수에 담가 놓으면 되는데요. 굳이 비비거나 세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탄산수에 담그면 뽀글뽀글 올라오는 기포가 얼룩에 달라붙어 얼룩이 지워지므로 지우기 힘든 커피 얼룩 등을 지우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탄산수가 얼룩을 지우는 데 효과적인 이유, 원리는?

 

탄소수로 얼룩을 지울 수 있는 원리는 탄소수에 함유되어 있는 탄산수소나트륨이 얼룩을 산화시키고 제거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탄산수로 옷에 묻은 커피얼룩 지우기 방법,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커피 마시다가 간혹 옷에 흐르기도 하지요. 잘못하면 얼룩이 배여 커피자국이 생겨 옷을 망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탄산수 한 번 활용해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