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냉동실을 정리하려고 보니 유통기한이 넉 달 남은 냉동만두가 있었고요. 게다가 저번 설에 먹었던 떡국떡이 아직 있어 만두 빚을 필요 없이 간단하게 만둣국 끓여먹으면 좋겠다 싶어 끓였어요.

 

 

 

만두를 직접 빚어 만두국을 정식으로 끓이려면 손이 많이 가지요. 이건 냉동만두로 간단하게 끓인 만두국이에요. 그럼 떡만두국 만들기 시작해 보죠.

 

 

 

 

냉동만두 요리,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한 떡만두국 레시피

 

 

재료

냉동만두 9개, 떡국떡 1줌, 멸치다시마육수 3.5컵, 양파 1/4개, 당근 1/5개, 애호박 1/4개, 대파 1/4대, 달걀 1개, 국간장 2스푼, 멸치액젓 1스푼,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구운 김

 

 

재료 손질

 

 

딱딱하게 굳은 떡국떡은 미지근한 물에 불려 놓습니다. 그리고 만둣국에 들어갈 각종 채소 썰면 되는데요. 당근과 애호박 채썰었고요.

 

 

 

양파와 대파도 썰어놓았습니다. 

떡만둣국 육수, 즉 밑국물은 멸치다시마육수 준비해 놓았습니다.

 

 

떡만두국 끓이기

 

 

멸치육수에 국간장과 멸치액젓 넣어 끓여줍니다.

 

 

 

떡국떡을 오래 불리지 않아 딱딱해 먼저 육수 끓고 난 뒤 떡국떡부터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당근과 양파 넣어주었고요.

 

 

 

냉동만두 넣어 끓여주다가 애호박 넣습니다.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맞추고요. 계란 풀어 줄알치듯 넣어줍니다.

 

 

 

후춧가루도 넣고 마지막으로 대파 썰어 놓은 것 넣어 잠깐만 더 끓여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 만둣국이 완성되었어요. 완성된 만두떡국 그릇에 담았고요. 위에 김가루 좀 뿌려주면 좋은데요. 저는 김부각 튀겨놓은 게 있어 위에 곁들였어요.

 

 

 

군만두, 찐만두용 냉동만두를 국으로 끓이니 먹으면서 속이 터지기도 하네요. 하지만 오히려 속이 터지면서 고기가 국물 속으로 배여 국물이 더 감칠맛 나고 맛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