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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대형 마트의 올해 매출 순위 조사에 의하면 빵의 매출이 쌀을 넘어섰다고 하지요. 그만큼 식습관이 많이 변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도 한국인은 뭐니뭐니 해도 밥, 밥힘이 최고이죠. 건강을 위해서라도 빵보다는 밥이 나을 테인데요.

 

하지만 밥짓기는 조금 번거롭기도 합니다. 특히나 바쁠 때는 더욱 그렇지요. 이럴 때 즉석밥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요즘에는 이 즉석밥도 쌀밥만이 아닌 다양한 종류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얼마 전에 사은품으로 즉석밥을 받았는데 바로 햇반 렌틸콩밥이었어요.

 

 

 

CJ(씨제이) 햇반 슈퍼곡물 렌틸콩밥 세 개입이에요.

 

 

 

요렇게 세 개가 들어 있답니다.

 

 

 

먼저 원재료명 및 함량을 보면 멥쌀이 89.9%이고요. 렌틸콩이 10%, 쌀미강추출물이 들어 있네요. 멥쌀은 국산이고요. 렌틸콩은 미국산이에요.

 

 

 

영양 성분이에요. 하나당 칼로리는 255kcal이네요.

 

 

 

햇반 두 개를 조리법대로 한 번 데워 보기로,

하나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기, 나머지 하나는 끓는 물에~

 

 

 

햇반을 전자렌지에 데우기 방법, 데우는 법은 덮개를 점선부분까지 벗긴 후

 

 

 

전자레인지에 넣어 1개를 데울 때에는 2분, 2개는 3분간 작동시키면 됩니다.

 

 

 

전자렌지가 없을 때에는 햇반 등 즉석밥 끓는 물에 데우면 되지요. 이럴 때에는 개봉하지 말고 그대로 용기채 끓는 물에 넣어 10분 정도 더 끓이면 된다고 해요.

 

 

 

먼저 전자레인지에 데운 햇반 렌틸콩밥이에요. 알맞게 잘 익었네요.

 

 

 

이건 끓는 물에 데운 렌틸콩밥, 용기가 끓는 물속에 푹 담궈지지 않아서인지 10분 정도로 완전히 데워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약간 더 시간이 필요할 듯~

 

 

 

어쨌든 다 데운 햇반 렌틸콩밥이에요.

렌틸콩이 10% 함유되어 있다니 제법 많이 들어가 있네요.

 

 

 

솔직히 렌틸콩은 저에게는 처음 접해보는 것입니다. 중앙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주로 섭취하는 콩의 한 종류라고 하는데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하여 요즘 많이 즐겨 찾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단백질과 식이섬유질 함량이 높다지요.

 

 

 

일단 렌틸콩 자체는 크기가 크지 않고 부드러운 편이라 그냥저런 먹을만 하네요. 저는 단단하면서 크기가 큰 콩을 싫어하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밥 자체는 끈기가 하나도 없는 게 밥알이 따로 노는 듯한 느낌이라 솔직히 그렇게 맛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찹쌀 좀 섞어 렌틸콩밥 직접 지어먹는 게 더 맛있을 것 같기도 해요. 그래도 즉석밥은 뭐니뭐니 해도 손쉽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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