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철이면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 정말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예전에 건조한 피부로 인해 피부가 당기고 가려움을 느끼며, 그래서 긁으면 2차 감염으로 염증이 생기기도 하고 진물이 나기도 했었어요.

 

어쨌든 얼굴 전체가 울긋불긋해지면서 빵빵하게 부어오른 듯한 얼굴, 그야말로 엉망이었는데요. 그래서 피부과 병원에도 많이 다녔어요.

 

처음에 병원에 갔다 오면 낫는 듯하다가 다시 또 심해져 병원을 찾아가고, 그렇게 반복되다 보니 뒤에는 내성이 생겼는지 병원을 다녀와도 호전이 되지 않고, 오히려 주사나 약물 부작용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평소에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이 그저 아쉽기만 하였는데요. 예전에 MBS '생방송 오늘 아침'을 보니 코코넛 오일이 건조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 피부 효능, 효과

 

코코넛 오일에는 천연 항생제라고 불리는 라우르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는 모유에 있는 지방산과 같은 성분으로 피부 저항력을 높여주고, 인체의 면역력과 항균력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염증을 완화하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아울러 천연 진균 퇴치 물질인 카프릴산도 함유되어 있어 무좀이나 아토피, 비듬 등 피부 진균의 발생을 막아주기도 한답니다. 따라서 이러한 성분들의 함유로 인해 코코넛오일은 각종 피부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겠지요.

 

그리고 보습 효과도 뛰어난데요. 피부에 유수분 막을 형성하여 피부 각질층의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산화를 방지하는, 즉 항산화 효과의 비타민E도 풍부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 활용법

 

▶샤워나 세안 후 피부에 적당량을 발라 흡수시킵니다.

▶튼살을 개선해주는 효능도 있으므로 임산부의 튼살크림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리결이 푸석하다면 보습을 위해 헤어팩을 하거나 헤어컨디셔너, 에센스 대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클렌징 오일과 섞어서 메이크업 리무버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건조 피부에 좋은, 보습에 좋은 코코넛 오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동안 피부를 위해서는 우선 피부에 수분 함유량을 높여야 될 것 같아요. 그래야 주름도 덜 생길 테고요. 촉촉함이 유지돼 흔히 말하는 꿀피부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