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 하루 달라지는 피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주름도 생기고. 이곳저곳 잡티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나이 드는 것도 서러운데 피부도 같이 늙어가는 것 같아 무척 속상한 것 같아요. 그렇다고 비싼 비용 들여 샵 같은 곳에서 피부관리를 받기에는 부담스럽고요.

 

그런데 집에서 간단히 와인으로 피부관리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2TV 생생정보'에서 방송한 내용인데요. 그럼 남은 와인 100% 활용법 중 피부미용을 위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레드와인으로 피부에 좋은 와인 화장수 만들기

 

재료와인, 물

 

 

와인과 찬물을 1:1로 섞어줍니다.

 

 

화장솜에 물과 섞은 와인을 적셔 피부를 닦아내듯 사용합니다. 와인으로 피부결을 정리하는 셈이지요. 너무 많이 만들어 놓지 말고 그때그때 소량씩 만들어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와인 각질 제거제 만들기

 

재료와인, 흑설탕, 꿀

 

 

와인과 흑설탕을 1:2 비율로 섞습니다.

 

 

그리고 꿀을 더해준 뒤 1일 이상, 적어도 하루 정도는 숙성시킨 후

각질제거제로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와인이 피부에 좋은 이유

 

 

와인은 포도로 만든 것이기에 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라스베라트롤 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고요. 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하(AHA)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각질을 정돈해주는 성분으로 보습과 각질 제거에도 도움을 줘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가꾸는 데 효과적인 것입니다.

 

 

남은 와인으로 피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먹다 남은 와인 있다면, 이렇게 한 번씩 피부에 양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