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피찌꺼기 토마토로 천연 각질 제거 방법, 발뒤꿈치 팔꿈치 각질제거제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9. 1. 20. 10:03
    반응형

    겨울만 되면 찾아오는 각질과의 전쟁, 팔꿈치 각질에, 발뒤꿈치는 단순히 각질이 쌓이는 것뿐만 아니라 쩍쩍 갈라져 피까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굴도 예외는 아니라 각질 때문에 화장이 들뜨는 경우도 많고요.

     

    이렇게 피부 각질 때문에 고민 가지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예전에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천연 각질 제거제 만드는 법이 소개되었어요. 그 내용 한 번 보겠어요.

     

     

    천연 각질 제거제, 원두 커피 찌꺼기 각질 제거

     

     

    재료▶말린 원두커피찌꺼기, 꿀

     

    말린 원두커피 찌꺼기를 준비하는데요. 빨리 말리려면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말린 커피 찌꺼기와 꿀을 1:1 비율로 해서 섞어 얼굴 등 각질을 제거하고 싶은 부위에 발라 1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깨끗이 씻으면 된다고 해요.

     

    버리는 원두커피 찌꺼기는 냄새 제거 효과에 좋다고 하여 탈취제로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되네요. 여기에 함께 섞는 꿀의 경우에도 항산화 작용에 효과가 있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줘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발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 토마토 각질 제거

     

     

    재료▶토마토, 소금

     

    토마토를 준비하여 속을 파낸 뒤 속은 먹으면 되고요. 발뒤꿈치 제거를 위해서는 바깥쪽 부분만 필요해요. 여기에 소금을 약간 넣은 뒤 동그랗게 속이 패인 토마토를 발뒤꿈치에 끼우고 30분 뒤 떼어내면 된다고 해요.

     

    토마토에는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AHA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각질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토마토 속에 넣는 소금 역시 각질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팔꿈치 각질 제거 방법, 소금과 오일로 제거

     

     

    재료소금, 올리브유

     

    소금과 올리브유를 1:3 비율로 섞습니다. 꼭 올리브유가 아니더라도 카놀라유나 포도씨유 같은 식물성 기름이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천연각질제를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됩니다.

     

    여기서 소금의 경우 앞서 얘기했듯 무기질이 풍부해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고, 올리브유 같은 오일은 피부에 보습효과를 줘 피부를 매끈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천연각질제거제 만드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천연물로 만든 각질제거제라 아무래도 피부에 자극이 덜하겠지요. 하지만 이것도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테스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