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용도실이나 아파트의 경우 뒷편 발코니 부분 벽면에 곰팡이가 핀 경우 많습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에도 페인트칠을 새로 하기 얼마 전까지 곰팡이로 가득차 있었는데요.

 

곰팡이를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면 계속 확산되어 보기에도 정말 끔찍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 곰팡이는 건강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지요. 따라서 제거를 해줘야 되는데요. 그럼 이러한 베란다 다용도실 벽면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예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베란다 다용도실 곰팡이 제거 청소하는 방법

 

1. 시중에 파는 곰팡이 제거제를 우선 벽면에 뿌려 30분~1시간 정도 그대로 둡니다.

곰팡이 제거제를 뿌릴 때에는 변색의 우려가 있으니 전체적으로 뿌리기 전에 부분적으로 사전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고 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걸레로 닦아줍니다.

 

3. 그리고 그위에 페인트칠을 해줍니다.

 

 

베란다 곰팡이 및 결로 예방법은?

 

곰팡이 제거를 하였더라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또다시 곰팡이로 뒤덮여지기 마련이데요. 곰팡이 방지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입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이상은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은데, 30분 이상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도록 합니다.

 

 

베란다 다용도실 곰팡이 제거법,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곰팡이는 실내와 바깥의 온도 차로 인해 결로 현상이 일어나고, 이로 인한 습기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또 창틀의 실리콘 노후화로 비가 올 때 빗물이 누수되어 습기가 차고 이로 인해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후자일 경우에는 새로 실리콘 시공을 해야 되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