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으로 다양하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지요. 사진 일부분을 복사할 수도 있는데요. 포토샵 사각선택툴을 이용하여 영역을 선택하고, 그 부분을 복사해 보겠습니다.

 

 

 

사진을 불러옵니다. 저희 집에서 기르고 있는 반려견이에요. 유기견을 데리고 와서 지금 10년째 키우고 있는데요. 견종은 페키니즈인데 절대로 짖는 법이 없어요. 정말 순하디 순하답니다. 아마도 이런 반려견은 제 일생에 다시 만나기 힘들 만큼 특이한 개이지요.

 

너무 순해 만약 비슷한 성격의 개 두 마리가 있다면 다른 개 한 마리 키우는 거랑 마찬가지일 듯, 사진으로 쌍둥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툴 패널에서 사각형 툴을 선택하고요. 이미지에서 복사하고자 하는 부분, 왼쪽 윗부분에서 오른쪽 아랫부분으로 원하는 부분만큼 드래그 합니다.

 

만약 가로 세로가 같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선택 영역을 지정할려면 컴퓨터 자판에서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됩니다.

 

 

 

어쨌든 점선으로 영역이 표시되었는데요.

 

 

 

이걸 복사를 해야 되겠지요. 포토샵에서 편집-복사, 영문으로 Edit-Copy를 실행합니다. 간단하게 단축키를 사용해도 되는데요. 복사 단축키는 컴퓨터 키보드에서'Ctrl키'와 'C'키를 함께 누르면 됩니다.

 

 

 

복사한 걸 붙여야 되겠지요. 선택영역으로 지정된 부분을 이미지에 붙이기 위해서는 포토샵 메뉴에서 편집-붙이기, 영문으로는 Edit-Paste를 실행합니다. 붙이기 단축키는 컴퓨터 자판의 Ctrl키와 V키를 함께 누르면 됩니다.

 

 

 

이미지에 복사한 부분이 붙여졌습니다. 그런데 붙여졌는지 표시가 나지 않지요.

툴 패널에서 화살표 모양의 이동 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붙여진 이미지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이렇게 해서 왼쪽과 똑같은 쌍둥이 반려견이 한 마리 더 생겼네요. 이렇게 해서 사각형 툴로 영역을 지정하고 그것을 복사한 뒤 붙여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