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호박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요리라 하면 죽을 들 수 있지요. 죽은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가끔 끓여먹곤 하는데 다른 죽과 달리 단호박죽은 달콤해서 간식으로 먹기 위해 끓여 먹는답니다. 그럼 간단 단호박죽 만들기 과정입니다.

 

 

단호박죽 만드는 법, 시판 찹쌀가루로 간단 단호박죽 만드는 방법

 

 

재료

단호박 1/2통, 물 1.5컵, 우유 2컵, 찹쌀가루 2스푼, 설탕 3스푼, 소금 1/3스푼

 

 

 

단호박이에요. 우선 깨끗이 씻어 놓고요.

 

 

 

다음 썰어야 하는데 단호박은 단단해서 손질하기가 어려워요. 이럴 때에는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손쉽게 손질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이 크기가 큰 편이라 전자레인지에 총 7분 정도 돌렸는데요. 4~5분 돌리고 다음에 돌릴 때에는 처음 돌렸을 때와는 반대로 아래가 위로 가게 뒤집어서 3~4분 정도 돌리면 됩니다.

 

 

 

이렇게 전자렌지에 돌렸다 썰면 물러져 썰기가 쉬워요. 두 번째 돌릴 때에는 뒤집어 주어야 되는데 깜박 잊고 그냥 돌렸더니 바닥에 닿는 아랫부분만 푹 익어 버렸어요. 어쨌든 일단 반을 갈라 가운데 씨는 긁어냅니다.

 

 

 

그리고 껍질도 벗기고 잘게 썰어도 놓습니다.

 

 

 

썰어 놓은 단호박 믹서기에 넣고 물을 1컵 정도 부어 갈아주어요.

 

 

 

그리고 끓이기 위해 믹서에 간 걸 그대로 냄비에 부었어요.

 

 

 

이때 물을 더 보충해도 되지만 저는 고소한 단호박죽을 원해 여기에 우유를 부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저어주면서 끓여주어요.

 

 

 

끓이는 동안 물에 찹쌀가루 넣어 풀어 놓았어요.

 

 

 

팔팔 끓어오르면 찹쌀가루 갠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풀어주면서 걸쭉하게 끓여줍니다.

 

 

 

소금으로 간도 하고요.

 

 

 

생각보다 달지 않아 설탕도 넉넉히 넣었어요.

소금이나 설탕은 취향껏 입맛에 맞게 넣으면 되겠지요.

 

 

 

끓인 단호박죽 그릇에 담고요. 위에 장식으로 대추를 놓았는데요. 가운데 씨는 빼고 돌돌 만 상태에서 썰어서 놓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시판 찹쌀가루로 손쉽게 만든 단호박죽 완성입니다. 부드러우면서 달콤해 술술 잘 넘어가 간식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