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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쉽게 먹을 수 있기에 라면을 자주 끓여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라면에 이번에는 볶은 콩가루를 한 번 넣어봤습니다.

 

콩은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하지요. 특히 콩 속의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여 갱년기 여성이 먹으면 폐경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또한 성인병 예방,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라면에 볶은 콩가루 활용

 

재료

라면, 볶은 콩가루, 물, 우유

 

 

 

냄비에 물 붓고 끓이고요. 끓는 물에 일단 라면과 건더기스프 넣어요. 저는 미처 건더기스프를 넣지 않아 다 만들었을 때 건더기가 덜 익었답니다.

 

 

 

이렇게 끓는 물에 넣은 면은 완전히 익히지 않고 풀어졌다 싶을 때 물을 반 정도 덜어내요. 그런 뒤 분말스프는 다 넣지 않고 반 분량만 넣었어요.

 

 

 

끓이다가 볶은 콩가루 넣었어요. 볶은 콩가루이기에 익힐 필요는 없으니 거의 마지막에 넣어 버무려 주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에 우유 조금 넣어 농도를 맞추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볶은 콩가루를 넣은 걸쭉한 라면 완성입니다.

 

 

 

맛을 보면 볶은 콩가루가 들어갔으니 약간 고소한 맛이 나긴 한데요. 그렇게 썩 맛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예전에 생콩가루 넣어 끓인 것보다 맛이 더 별로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프량을 줄였기에 나트륨 함량도 줄었고요. 볶은 콩가루가 들어갔으니 조금은 건강한 라면입니다. 어쨌든 이것저것 모험적으로 라면에 넣곤 하는데 그중에서 괜찮은 것도 있고 어떤 건 별로인 것도 있고 가지가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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