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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만 해도 상큼해지는 오렌지, 요즘에는 쉽게 사먹을수 있는 과일 중 하나이지만 옛날에는 주스로 많이 먹었지요. 그럼 이러한 오렌지가 건강에 어떤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지 오렌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혈관 건강

 

오렌지는 헤스페리딘 등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관을 튼튼히 해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심장질환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감기 등 질병 예방에 좋습니다.

 

 

 

피부 미용

 

오렌지에는 피부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가 풍부해 기미나 잡티 예방, 피부 탄력 강화, 보습 등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항산화 효과

 

오렌지에는 카로티노이드, 리모넨 등과 같은 파이토케미칼이 풍부한데요. 이는 항산화 효과, 노화 예방, 항염, 항암에 효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오렌지에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나오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 분비를 막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로결석

 

오렌지는 요로결석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오렌지 속 구연산이 소변을 중화시켜 결석이 형성되는 것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피로회복

 

근육에 젖산이 쌓이면 피로함을 느끼게 되는데 오렌지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이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위기능 강화

 

오렌지 껍질에 많이 들어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위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위를 자극시켜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따라서 소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위식도 역류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빈혈 예방

 

오렌지에는 빈혈 예방에 좋은 엽산이 풍부하고, 철분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C가 풍부해 철분 영양제와 함께 섭취 시 흡수율을 높여 빈혈에 좋답니다.

 

 

 

변비

 

오렌지에는 펙틴 등 식이섬유소가 풍부합니다. 따라서 장운동이 활발해지도록 도와주어 변비 예방과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산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이롭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많이 먹으면 안 되지요. 오렌지 칼로리는 100g당 40kcal로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도 있으니 과량 섭취하지는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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